오늘장 현재 코스피 지수는 17.48 포인트 상승한 1901.79 포인트, 코스닥 지수는 4.21 포인트 상승한 496.37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수급상황으로는 외국인들이 최근 이틀 연속 순매수했지만 오늘 317억 정도 순매도하며 매도전환한 모습이고, 이 부분들을 국가지자체와 연기금 쪽에서 강하게 받치고 있는 상황입니다. 긍정적인 점은 외국인들이 현물은 매도하고 있지만 선물은 사들이고 있다는 점이며, 현재 시장은 그동안 낙폭이 과대했던 종목군들 위주로 상승세를 나타내고 있기에 이 부분을 참고하여 투자전략을 세우시기 바랍니다.
종목 점검으로 넘어가겠습니다.
하이트진로홀딩스와 E1은 현재 견고한 주가 흐름을 유지하며 추세 자체가 아직 살아있는 것으로 판단되기에 계속 보유하는 전략을 권합니다.
LG전자는 장 중에 전저점을 이탈하는 모습을 보였지만, 지지선을 강하게 지지하며 현재 1%대의 상승세로 돌아선 점이 상당히 긍정적으로 평가되고 있습니다. 오늘 넥서스4에 대한 이슈가 시장에서 부각되는 모습을 보였는데, 앞으로도 휴대폰 관련한 호재성 재료가 나올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계속 보유하는 전략이 유효하다고 판단됩니다.
코오롱생명과학은 현재 시장에서 경기민감주와 IT업종 위주의 종목군들이 관심을 받고 있는 반면 소외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하지만 현시점이 매도할 자리는 아니라고 판단되기에 향후 주가 흐름을 살피며 계속 보유하는 전략을 제시합니다.
멜파스의 주가는 현재 5일 이평선을 훼손시키지 않으며 지속적인 횡보 흐름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다른 터치패널 관련 종목군들이 이미 고점을 돌파하며 신고가를 기록하는 상황인데 비해
멜파스는 아직 큰 시세를 내지 못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앞으로 후발주자로서 주가가 상승할 가능성이 높다고 평가되기 때문에 계속 보유하는 전략을 권합니다.
디지탈옵틱 또한 5일선을 이탈하지 않으며 상승 추세를 지속해 나가고 있기에 보유 관점의 대응을 추천합니다.
마지막 종목군은
대덕전자입니다.
대덕전자는 현재 단기적인 급등에 따른 보합권에 머물러 있는 모습입니다. 앞으로 10,500원대의 매물대를 돌파하면 큰 시세를 낼 수 있는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되므로 계속 보유하는 의견을 제시합니다.
- 동영상 보기 -
MBNGOLD 증권전문가 가의현, 최영동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