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배우 구혜선. [사진=스타투데이] |
배우 겸 가수이자 영화감독 구혜선(40)이 ‘KAIST 탈모샴푸’로 유명한 카이스트 석좌교수와 프로젝트를 예고했다.
12일 배우 구혜선은 자신의 SNS에 “카이스트의 자랑! 이해신 교수님 연구실에 왔어요”라고 적었다.
이어 “이해신 교수님과 즐거운 프로젝트를 골똘히 고민하고 있는데요. 교수님이 개발하신 샴푸가 1위를 달리고 있는 와중에 교수님과의 즐거운 프로젝트! 두근두근 기대해주세요!”라고 덧붙였다.
공개된 사진 속에는 구혜선이 이 교수와 나란히 미소를 짓고 있는 모습이 담겼다.
또한 이 교수가 개발한 샴푸가 드럭스토어에서 1위를 했다고 알리며 그와 손잡고 프로젝트를 예고해 눈길을 모으고 있다.
앞서 지난 10일 카이스트 특허 기술로 탄생한 기능성 헤어케어 브랜드 그래비티가 올리브영 오프라인 매장에 공식 입점한 첫날 헤어 카테고리 판매 1위를 기록했다.
 |
배우 구혜선과 이해신 카이스트 교수. [사진=구혜선 인스타그램 캡처] |
교원 창업으로 설립된 회사(폴리페놀팩토리)에 카이스트 이해신 석좌교수(화학과)를 비롯한 연구진이 참여한 데다 탈모 감소 효과를 권위 있는 과학기술 논문인용색인(SCI)급 논문으로 게재해 신뢰도를 높였다.
한편 구혜선은 인터넷 얼짱으로 인기를 끈 뒤 2002년 CF ‘삼보컴퓨터 슬림PC’로 연예계에 데뷔했다.
이후 드라마 ‘논스톱5’, ‘서동요’, ‘왕과 나’, ‘꽃보다 남자’, 블러드‘ 등에 출연했으며 현재 배우이자 가수, 영화감독, 화가 등 다방면에서 활약하고 있다.
학업에서도 두각을 나타냈다.
구혜선은 지난 2011년 성균관대학교 예술학부 영상학 전공으로 입학했고 지난해 2월 수석 졸업했다.
최근에는 카이스트 과학저널리즘대학원 공학 석사과정에 합격해 화제를 모은 바 있다.
구혜선은 현재 과 부대표를 맡고 있는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학업과 예술 활동을 병행하며 엄청난 학구열을 자랑하고 있다.
모델 출신 배우 안재현과 2016년 결혼했지만, 2020년 이혼했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