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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가 글로벌 사운드바 시장에서 11년 연속 1위를 달성했다. <삼성전자> |
삼성전자가 사운드바 시장에서 11년 연속 글로벌 판매 1위를 차지했다.
10일 시장조사업체 퓨처소스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2024년 글로벌 사운드바 시장에서 금액 기준 20.1%, 수량 기준 18.4%의 점유율을 기록해 1위를 수성했다.
삼성전자는 2014년 글로벌 사운드바 시장 1위를 달성한 이후 최고 점유율을 유지하고 있다.
삼성전자 사운드바는 △현장감 넘치는 음향 △삼성 TV와 연동되는 ‘Q심포니’ 기능 △편리한 연결성이 소비자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미국 매체 뉴스위크는
삼성전자가 지난해 출시한 최상위 모델 ‘HW-Q990D’를 ‘에디터스 초이스’로 선정하면서 “올해 구매 가능한 사운드바 중 최고의 입체 음향을 자랑하는 사운드바”라고 평가했다.
미국의 IT 매체 테크리셔스는 라이프스타일 사운드바 ‘HW-S800D’를 “스타일과 디자인 두 가지를 중시하는 소비자에게 완벽한 선택”이라며 ‘에디터스 초이스’로 선정했다.
삼성전자는 올해도 인공지능(AI) 기반의 음질과 서라운드 효과, 다양한 시나리오의 연결성을 강화한 신제품을 선보이며 글로벌 사운드바 시장 공략을 강화하고 있다.
이헌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부사장은 “몰입감 넘치는 서라운드 경험을 소비자들에게 전달하기 위해 노력해 온 결과”라면서 “더 좋은 음질과 사용성을 갖춘 제품을 지속해서 선보이겠다”고 했다.
한편
삼성전자의 자회사인 하만 인터내셔널의 오디오 브랜드 JBL은 금액 기준 9.1%, 수량 기준 6.7%의 점유율로 5위에 올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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