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지스 25 SS 신상품. LF

이달 초 '입춘 한파'가 누그러지면서 봄의 시작인 3월이 코앞으로 다가오고 있다.

두꺼운 겨울 패딩을 옷장에 넣어두고 새 봄 옷을 저렴한 가격에 미리 장만하기 가장 좋은 때다.

올해 패션 트렌드를 주도할 것으로 예상되는 모카무스 색상의 제품과 트위드, 스웨이드 재킷, 파스텔 톤의 슬립온 등이 소비자들의 눈길을 사로잡는다.


생활문화기업 LF가 운영하는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전문몰 LF몰은 봄 쇼핑을 계획 중인 고객들을 위해 24일까지 '트렌드 프리뷰'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LF몰은 올해 패션업계에서 주목하는 모카무스, 앤틱 화이트, 데자뷔 블루 컬러가 돋보이는 가벼운 소재의 점퍼, 재킷, 가방 등 다양한 신상품을 엄선했다.

블랙, 그레이, 카키 등 베이직 컬러 제품도 함께 구성해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또한 헤지스, 이자벨마랑, 던스트 등 인기 브랜드별 25 SS 신제품을 모델 착용컷이 포함된 룩북과 함께 제안해 보다 직관적인 쇼핑을 돕는다.



던스트 25 SS 신상품. LF

봄 스타일링을 완성할 아우터와 액세서리도 다양하게 준비했다.

간절기 필수 아이템인 트위드 재킷부터 힙한 스타일링 완성을 위한 스웨이드 재킷, 워크 재킷까지 폭넓은 선택지를 제공한다.

이에 더해 아이템 하나로 봄 느낌을 낼 수 있는 화사한 색감의 스카프, 가방과 발이 드러나는 메리제인 슈즈, 슬링백 슈즈 등을 준비했다.


간절기에 간단하게 활용하기 좋은 캐주얼웨어도 산뜻한 봄 분위기를 담아 새롭게 출시됐다.

글로벌 뷰티테크 기업 에이피알의 스트리트 패션 브랜드 널디도 모던함과 캐주얼을 아우른 25 SS 전체 컬렉션과 룩북을 공개했다.


이번 시즌은 스포티함을 재해석한 '스포템포러리(Sportemporary)'라는 키워드 아래 널디의 스포티한 비주얼과 컨템포러리 감성의 비주얼을 동시에 담아냈다.

에이피알은 지난 1월 선공개했던 트랙 라인업에 이어 이번 전체 컬렉션에도 클래식과 캐주얼을 아우르는 널디의 디자인적 해석을 표현했다.



널디 25 SS 룩북. 에이피알

이번 25 SS 컬렉션은 트랙 슈트, 윈드브레이커 등 캐주얼한 아이템부터 스웻셔츠, 데님 셔츠, 스커트 등 모던한 디자인의 아이템이 다양하게 포함돼 활용도가 높다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이번 시즌의 메인 아이템으로 출시된 '클래식 NY 트랙' '리본 트랙' 등의 제품군은 기존의 간결한 디자인을 그대로 유지하되 다양한 기장감으로 실용성을 높였으며, 봄여름 시즌을 겨냥해 화사한 파스텔 색상도 새롭게 추가했다.


에이피알 관계자는 "이번 25 SS 컬렉션은 널디의 헤리티지 아이템인 '트랙' 제품을 보다 정돈된 디자인으로 선보이며 클래식함과 캐주얼함을 동시에 잡고자 했다"면서 "지난 시즌의 긍정적인 고객 반응을 2025년으로 이어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아웃도어 업계에서도 윈드브레이커 등 봄 신상품 출시와 함께 할인 행사를 펼쳐 소비자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특히 무신사가 신학기를 맞아 진행 중인 노스페이스 25 SS 컬렉션 기획전이 인기다.

지난 1일부터 14일까지 최근 2주 동안 무신사에서 백팩 관련 검색량은 지난달 같은 기간 대비 약 64%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무신사는 21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기획전에서 노스페이스의 새로운 시즌 백팩을 다양하게 제안한다.

△슈퍼 팩 △슈퍼 팩 미니 △스탠더드 듀얼 백팩 △일렉트론 백팩 등의 가방과 의류·잡화 신상품을 기간 한정으로 선보인다.


특히 '일렉트론' 백팩은 넉넉한 수납 공간과 스타일리시한 디자인으로 학생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또한 무신사 1월 월간 랭킹에서 가방 부문 1위를 기록한 '빅 샷' 백팩을 특별 혜택으로 선보여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백팩과 함께 무신사는 노스페이스 화이트라벨의 새로운 홍보대사로 발탁된 제시 린가드가 착용한 '스포티 봄버 재킷', 러닝화 '솔리드 테크' 등도 한자리에 모아 아웃도어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한다.


한편 기획전 기간 백팩을 구매한 고객에게는 한정판 곰돌이 인형 키링과 양말을 증정한다.

노스페이스 쇼케이스 감상평을 남긴 고객 중 3명을 추첨해 노스페이스 화이트라벨 로고 볼캡 워시드 제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무신사 관계자는 "새 학기를 준비하는 고객들의 뜨거운 관심 속에 기획전이 진행되고 있다"며 "스타일과 실용성을 겸비한 노스페이스의 백팩과 바람막이 재킷 등을 무신사에서 만나보기 바란다"고 말했다.


아웃도어 브랜드 K2는 봄 신상품 구매 시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봄 얼리버드 이벤트'를 진행한다.

K2는 아웃도어 활동이 증가하는 봄 시즌을 앞두고 기능성과 스타일을 갖춘 2025년 봄여름 신상품을 보다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도록 이번 프로모션을 기획했다.


K2 '봄 얼리버드 이벤트'는 다음달 16일까지 진행되며, K2의 2025년 베스트 신상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2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대상 제품은 이번 시즌 신규 론칭한 웨더리스 재킷 시리즈를 비롯해 K2 대표 방수 재킷인 'K트레커스' '써라운드 재킷' 'K2 드라이재킷' 등 22가지 스타일의 의류가 포함된다.

또한 신상 플라이하이크 시리즈와 등산화 등 2025년 신상 신발도 프로모션 대상이다.

특히 이번 시즌 첫선을 보이는 K2 웨더리스 재킷은 자외선 차단, 방풍, 발수 기능을 갖춘 초경량 상품으로, 변덕스러운 봄 날씨에도 최적의 착용감을 제공한다.


[김금이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픽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