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마라탕후루'로 요약되는 달고 짠 음식이 주목받는 한편 '혈당 다이어트'를 챙길 수 있는 제품들이 대두되고 있다.

과거에는 혈당 관리가 당뇨 환자나 중장년층의 관심사였다면 최근에는 젊은 당뇨 환자가 늘어나면서 젊은 층에서도 혈당 관리에 사활을 걸고 있다.


실제로 한국당뇨병학회에 따르면 우리나라 성인(30세 이상)의 당뇨병 유병률은 2021~2022년 기준 15.5%, 당뇨병 전 단계는 41.1%로 절반 이상이 당 관리가 필요한 상황이다.

또한 20대 당뇨 환자(약 8만명)보다 30대(약 23만명) 환자 수가 3배가량 많고, 30대 남성 인구의 37%가 당뇨병 전 단계에 해당해 젊은 당뇨 환자에 대한 경고가 지속적으로 나오고 있다.


이러한 트렌드에 힘입어 혈당 조절 기능성을 인정받은 정관장의 'GLPro(지엘프로)'가 새해 건강 관리템으로 각광받고 있다.


'GLPro'는 130여 명의 전문 연구인력과 차별화된 기술력, 126년 이상의 연구개발 노하우로 만들어진 혈당 케어 전문 브랜드다.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혈당 조절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을 공식 인정받은 정관장 홍삼(KGC05pg)을 주원료로 한다.

KGC인삼공사는 12주간의 인체시험 결과 정관장 홍삼(KGC05pg)이 공복혈당과 식후혈당, 당화혈색소 감소, 그리고 GLP-1(혈당 조절 및 식욕 억제 관여 호르몬) 증가를 통한 인슐린 저항성 및 당대사를 조절하는 등 6가지 혈당 바이오마커의 유의적 개선을 확인했다.

지난해 8월 식약처로부터 '혈당 조절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았다.


GLPro는 출시와 동시에 혈당에 관심이 많은 중장년층뿐만 아니라 트렌드에 민감한 2030까지 사로잡았다.

출시 두 달 만에 40억원의 매출을 돌파했다.

6차례 완판을 기록한 'RXGIN CLEAN(알엑스진 클린)'과 정관장의 메가 브랜드 '홍삼정 에브리타임'의 초기 매출을 뛰어넘는 반응이다.

126년 정관장 역사상 가장 빠른 판매 속도를 기록한 것이기도 하다.


KGC인삼공사는 정기적 운동과 식단 관리를 일상적으로 하는 2030세대가 건강에 파고드는 헬스디깅 트렌드에 힘입어 GLPro의 인기가 높아진 것으로 보고 있다.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의 '2024 건강기능식품 시장 현황 및 소비자 실태조사'에 따르면 2020년 1679억원이었던 체지방 감소 건기식 구매액은 2024년 2345억원으로 약 40% 증가했다.



GLPro 코어. 정관장

'GLPro 코어'는 혈당 조절 기능성을 인정받은 정관장 홍삼(KGC05pg)에 여주농축액 등 부원료를 배합해 혈당을 집중 케어할 수 있는 제품이다.


식약처 섭취 안전성 확인으로 부작용 걱정 없이 섭취할 수 있으며, 당류 0g 설계로 건강하게 혈당을 관리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업체 관계자는 "탄수화물과 당류 섭취량이 많고, 가족력이 있는 사람들에게 추천한다"고 말했다.


'GLPro 더블컷'은 평소 식사량이 많고 뱃살로 고민하는 이들을 위한 제품으로, 혈당부터 체지방까지 건강 밸런스를 한번에 잡을 수 있는 제품이다.

혈당 조절 기능성을 인정받은 정관장 홍삼(KGC05pg)에 한국인 남녀 대상 인체시험 결과 내장지방 20% 유의적 감소를 확인한 기능성 원료 레몬밤추출물혼합분말까지 함유돼 있다.

단순 체중 감량이 아닌 체지방, 내장지방까지 건강하게 관리할 수 있는 제품이다.


국내 건강기능식품 1위 기업인 KGC인삼공사는 고품질 원료와 제조 노하우로 생산한 '홍삼정' '에브리타임' '홍삼톤' '화애락' 등 스테디셀러 브랜드를 앞세워 건강기능식품 시장을 이끌고 있다.

또한 정관장의 독자적인 기술력으로 탄생한 혈당 조절 신제품 'GLPro'를 비롯해 갱년기 남성 건강을 위한 'RXGIN(알엑스진)', 신뢰할 수 있는 오리지널 침향으로 만든 '기:다림 침향' 등 차별화된 소재와 기능성을 더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한편 정관장은 이달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에 정관장 최초의 에브리타임 특화 매장인 '에브리타임 스튜디오'를 열었다.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인천국제공항 이용객이 크게 증가함에 따라 국내외 여행객들에게 베스트셀러 '에브리타임'의 색다른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특화 매장을 연 것이다.

실제로 인천국제공항공사에 따르면 국제선 기준 지난해 여객 실적은 7066만9246명으로 2001년 개항 이후 최다 실적을 달성했다.

'에브리타임 스튜디오'는 일상 속 간편 건강을 추구하는 에브리타임의 브랜드 스토리와 체험형 콘텐츠를 강화한 특화 매장이다.


고객의 건강 관리 니즈에 따라 '에브리타임 로얄' '에브리타임 필름' '에브리타임 플레이버' 등 대표 제품을 TPO(시간·장소·상황)별로 쉽고 간편하게 선택할 수 있다.


[정슬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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