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미국 라스베이거스 초대형 복합문화공간 ‘아토믹 골프’ 매장 내 곳곳에 설치된 LG전자 상업용 디스플레이 제품 <LG전자> |
미국 라스베이거스에 최근 문을 연 ‘아토믹 골프(Atomic Golf)’는 호텔, 카지노, 실내 골프장 등 엔터테인먼트 시설이 즐비한 이곳에서도 주목받는 초대형 복합문화공간이다.
9일(현지시간) 오후 방문한 아토믹 골프는 화려한 디스플레이와 콘텐츠로 CES 2025를 찾았던 방문객들의 발길을 이끌고 있었다.
아토믹 골프는 실외 골프연습장에 스포츠 바(Bar), 펍(Pub), VIP 라운지 등을 결합한 ‘스포테인먼트(스포츠+엔터테인먼트)’ 시설이다.
지상 4층 규모로 실외 골프연습장 면적만 축구장 4개 크기인 약 2만8000㎡에 달한다.
LG전자는 초고화질 마이크로 LED ‘LG 매그니트’를 포함해 실내용·실외용 LED 사이니지 등 다양한 상업용 디스플레이 제품을 공간과 용도에 따라 주차장, 로비, VIP 룸, 개별 골프 타석 등 곳곳에 설치했다.
건물 한가운데가 뚫려있는 구조의 건물 로비에 들어서자 한층 벽면을 가득 채운 가로 11.5m, 세로 3.5m 규모의 초대형
LG전자 LED 사이니지 월이 눈길을 끌었다.
이 제품은 4K 해상도를 지원해 수많은 조명이 설치된 매장 내에서도 밝고 선명한 화질을 구현한다.
4층 VIP 룸에서는 136인치 LG 매그니트를 만날 수 있었다.
미식축구의 경우 속도감과 선수의 표정 변화까지 섬세하게 표현해 경기장과 같은 현장감이 느껴졌다.
매장 1층부터 4층까지 독립된 총 103개의 골프 타격 존은 많은 사람으로 붐볐다.
타석 옆에는 49인치 ‘LG 디지털 사이니지’가 설치돼 있었다.
독자 스마트 TV 플랫폼인 웹OS를 기반으로 하는 LG 디지털 사이니지는 밝은 화질, 내구성, 편의성을 모두 갖췄다는 평가를 받는다.
 |
미국 라스베이거스 초대형 복합문화공간 ‘아토믹 골프’ 매장 내 곳곳에 설치된 LG전자 상업용 디스플레이 제품 <LG전자> |
LG전자는 사이니지 수백 대를 실시간으로 관리해야 하는 공간적 특성도 고려했다.
이를 위해 AV 제어 소프트웨어 기업 ‘사비 컨트롤’, 사이니지 설치 전문 기업 ‘심플리 커넥티드’ 등과 협업해 최적의 관리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고 한다.
매장 관리자는 스마트폰, 태블릿, PC 등을 이용해 간편하게 매장 내 어디서든 LG 디지털 사이니지를 실시간으로 원격 제어하고 관리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아토믹 골프 수석 부사장인 브라이언 버크비클러는 “LG 디지털 사이니지의 다양한 라인업과 뛰어난 성능으로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였고, 편리한 관제 시스템과 유지보수로 안정적인 운영 네트워크를 구축했다”고 말했다.
LG전자 관계자는 “차별화된 성능과 편의성을 갖춘 사이니지 라인업을 바탕으로 다양한 비즈니스 공간별 맞춤 솔루션을 통해 B2B 프리미엄 디스플레이 시장을 지속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아토믹 골프는
LG전자가 그간 상업용 디스플레이 시장에서 구축해 온 입지를 보여주는 사례다.
지난 2019년 이후
LG전자의 상업용 디스플레이 사업은 연평균 7% 수준의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특히 호텔·병원용 호스피탈리티 TV 사업 영역에서는 미국을 포함한 글로벌 주요 시장 내 1등을 지키고 있다.
LG전자는 IHG 호텔앤리조트, 하얏트 등 글로벌 호텔 체인과 협업하면서 상업용 TV에 다양한 맞춤 솔루션을 제공, 추가적인 성장 모멘텀을 확보해 나갈 계획이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