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코리아가 최대한 많은 고객들이 올해 친환경차 세제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에 나섭니다.
올 연말까지는
하이브리드 차량 구매 시 취득세, 개별소비세, 교육세, 부가가치세 등 총 183만 원의 친환경차 세제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내년부터는 취득세 감면 종료 및 개별소비세 축소로 인해 친환경차 세제 혜택이 감소할 전망입니다.
이에 르노코리아 부산공장은 ‘그랑 콜레오스 E-Tech
하이브리드’ 생산 확대를 위해 12월 한 달간 평일 잔업 및 주말 특근을 시행 중입니다.
덕분에 르노코리아는 올해 안에 출고 가능한 그랑 콜레오스 E-Tech
하이브리드 물량을 계속해 확보하고 있습니다.
그랑 콜레오스 E-Tech
하이브리드는 지난 10월 국내 시장에 판매된 중형
하이브리드 SUV 1만7229대 중 5296대를 차지하며 점유율 30.7%를 기록하는 등 소비자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이 같은 인기 요인 중 하나는 동급 최고 수준의 연비 효율입니다.
19” 타이어 기준 15.7km/l(테크노 트림 기준)의 공인 복합연비를 자랑하는 것에 더해, 동급 최고 수준인 245마력의 시스템 출력을 통해 파워풀한 주행 성능까지 겸했습니다.
또한, 뛰어난 정숙성과 기본으로 제공되는 첨단 안전·편의 사양, 다양한 커넥티비티 서비스로 최적의 주행 환경을 선사합니다.
국산 모델 최초로 동승석까지 디스플레이를 확장한 ‘openR(오픈알) 파노라마 스크린’은 cinema(시네마)를 통해 영국의 스트리밍 플랫폼 서비스 기업 Screenhits(스크린히츠) TV가 제공하는 OTT 서비스,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를 통한 다양한 웹 서비스 등을 제공합니다.
자율주행 2단계 수준의 ‘액티브 드라이버 어시스트(Active Driver Assist)’를 모든 트림에 기본 사양으로 탑재했으며, 실시간 TMAP(티맵) 내비게이션과 음성 인식 시스템 누구 오토(NUGU auto) 역시 기본 제공합니다.
이러한 그랑 콜레오스 E-Tech
하이브리드를 올해 안에 인도 받을 시 183만 원 세제 혜택이 적용된 구매 가격인 3777만 원(테크노 트림)부터 가격대가 형성되어 있습니다.
르노 그룹의 정통 스포츠카 브랜드 알핀(Alpine)에서 영감을 받은 최상위 트림 에스프리 알핀의 풀 옵션 모델도 동급 대비 합리적인 가격대인 4567만 원에 구매 가능합니다.
신차 구매를 고민 중에 있다면, 보다 좋은 조건에
하이브리드 차량 구매가 가능한 지금이 적기라는 의견이 적지 않은 분위기입니다.
그랑 콜레오스 E-Tech
하이브리드는 가까운 르노코리아 전시장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rnlt 전시장(스타필드 수원, 서울 성수동, 경기도 분당, 대구 수성구, 대전 유성구) 방문 시 다양한 브랜드 경험도 즐길 수 있습니다.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