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손해보험이 인공지능(AI) 챗봇 상담 서비스를 운영합니다.
한화손보는 상담 빈도가 높은 보험료 납입 관리나 보험 계약 대출, 단기 운전자 변경 등을 AI 챗봇 상담 서비스로 오늘(26일)부터 이용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한화손보 고객상담센터로 전화를 걸어 '보이는 ARS' 메뉴 내에 '챗봇 상담서비스'를 선택하면 됩니다.
한화손보는 기능형 메뉴뿐 아니라 일상적인 대화로 상담을 남겨도 챗봇이 응대하는 '대화형 상담서비스'도 운영한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챗봇이 응대하기에 어려운 상담은 상담사 서비스로 전환하게 하는 '채팅 상담사 연결기능'도 마련했다고 전했습니다.
한화손보 관계자는 "시간과 공간의 제약을 받지 않고 고객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확대하겠다"고 말했습니다.
[ 이예린 기자 / yrl@mk.co.k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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