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손해보험, 우수콜센터 선정…고객 중심 상담 서비스에 집중

우수콜센터로 선정된 하나손해보험이 시상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은 (왼쪽 네번째) 한상록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전무, (다섯번째) 배성완 하나손해보험 대표이사. [사진 출처 = 하나손보 제공]

하나손해보험은 최근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한 ‘2025 한국산업의 서비스 품질지수(KSQI)’ 평가에서 우수콜센터로 선정돼 시상식에 참여했다고 29일 밝혔다.


KSQI는 산업별 고객 접점 서비스의 품질 수준을 평가하는 지수다.

고객의 입장에서 느낀 서비스 경험을 바탕으로 평가한다.

올해 콜센터 부문 조사는 총 48개 산업에서 339개 기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하나손해보험은 수신여건, 고객 응대, 상담 태도, 업무 처리 등 전반적인 상담 품질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우수콜센터로 선정됐다.


하나손해보험은 고객중심경영에 대한 일관된 노력과 현장 중심의 지속적인 상담 서비스 개선이 대외적으로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고 전했다.


시상식에 참석한 배성완 하나손해보험 대표이사는 “이번 수상은 고객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며, 고객 만족을 최우선 가치로 두고 상담 서비스를 꾸준히 개선해 온 콜센터 직원들의 헌신이 만든 값진 결과”라며 “앞으로도 ‘하나답게’라는 정신으로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하나손해보험은 고객의 의견을 미래 혁신의 중요한 자산으로 인식하고 있다.

이에 고객만족도 조사와 고객패널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소비자 편의 향상에 집중하고 있다.

또 상담 인력의 전문성 강화를 위한 체계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비롯해 컬러테라피, 원예치료 등 감성케어 프로그램도 운영 중이다.


아울러 고객 이용 편의를 위해 ARS 시스템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인공지능(AI) 기반의 콜봇 도입 등 디지털 셀프처리 채널을 확대해 더욱 정교하고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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