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완벽한 비서’ 한지민 이준혁. 사진|SBS
이준혁 한지민의 ‘나의 완벽한 비주얼’이 공개 한 주만에 통합 콘텐츠 랭킹 1위에 올랐다.


OTT 콘텐츠 통합 검색 플랫폼 키노라이츠가 14일 공개한 1월 3주차(6~12일) 통합 콘텐츠 랭킹에서는 SBS 금토드라마 ‘나의 완벽한 비서’가 1위에 등극했다.

지난 3일 첫 방송 후 한 주 만에 1위를 차지하며 인기와 화제성을 입증했다.


‘나의 완벽한 비서’는 일만 잘하는 헤드헌팅 회사 CEO ‘지윤’(한지민 분)과, 일도 완벽한 비서 ‘은호’(이준혁 분)의 밀착 케어 로맨스를 그린 드라마로 키노라이츠 통합 콘텐츠 랭킹에서 3주 연속(11/18~12/8) 1위를 기록한 ‘열혈사제2’의 후속작이다.

방송 전부터 이준혁 한지민의 완벽한 비주얼 합과 믿고 보는 연기력으로 화제를 모은 바 있는 ‘나의 완벽한 비서’는 첫 방송에서 5.2%의 시청률로 산뜻하게 출발한 후 지난 11일 방영된 3회에서 11.3%를 기록, 두 자릿수를 돌파하며 자체 최고 시청률을 경신했다.


이어 tvN X 티빙 오리지널 드라마 ‘원경’이 2위를 차지했다.

‘원경’은 새로운 세상을 꿈꾸며 남편 태종 이방원과 함께 권력을 쟁취한 원경왕후를 중심으로 왕과 왕비, 남편과 아내, 그 사이 감춰진 뜨거운 이야기를 다룬 드라마다.

지난 6일 tvN에서 첫 방영된 ‘원경’은 15세 이상 시청 등급으로 방영됐지만, 티빙에서는 1회부터 6회까지 19세 미만 관람불가 등급으로 공개돼 화제몰이에 성공한 전략으로 평가된다.


3위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오징어 게임’ 시즌2가 차지했다.

‘오징어게임2’는 복수를 다짐하고 다시 돌아와 게임에 참가하는 ‘기훈’(이정재 분)과 그를 맞이하는 ‘프론트맨’(이병헌 분)의 치열한 대결, 그리고 다시 시작되는 진짜 게임을 담은 이야기다.

공개 직후 키노라이츠 통합 콘텐츠 랭킹의 1위를 2주 연속(12/23~1/5) 차지한 뒤, 두 단계 내려와 3위에 자리했다.


키노라이츠 1월 3주차 통합 콘텐츠 랭킹. 제공|키노라이츠
4위는 tvN 드라마 ‘별들에게 물어봐’다.

‘별들에게 물어봐’는 무중력 우주정거장에서 일하는 보스 ‘이브’와 비밀스러운 미션을 가진 불청객 ‘공룡’의 지구 밖 생활기를 그리는 스페이스 오피스물 드라마다.

흥행 보증 수표 배우 공효진, 이민호 등 인기 배우의 출연과 사전 제작 기간 1년, 500억 원의 제작비를 투자한 작품으로 막상 뚜껑을 열어보니 실망스럽다는 초반 반응이지만 시도가 새롭다는 일부 반응도 나온다.


5위는 영화 ‘히든 페이스’다.

‘히든 페이스’는 실종된 약혼녀 ‘수연’의 행방을 쫓던 ‘성진’ 앞에 ‘수연’의 후배 ‘미주’가 나타나고, 사라진 줄 알았던 ‘수연’이 그들과 가장 가까운 비밀의 공간에 갇힌 채 벗겨진 민낯을 목격하며 벌어지는 색(色)다른 밀실 스릴러다.

송승헌 조여정 박지현이 열연했다.

지난 6일부터 IPTV와 VOD 서비스가 시작되며, 지난주 통합 콘텐츠 랭킹 6위에서 한 단계 올랐다.


이어 현빈이 안중근으로 나선 영화 ‘하얼빈’이 6위에 랭크됐으며, JTBC 드라마 ‘옥씨부인전’, 영화 ‘1승’, MBC 드라마 ‘모텔 캘리포니아’, 영화 ‘동화지만 청불입니다’가 7위에서 10위에 이름을 올렸다.


키노라이츠는 주간 통합 콘텐츠 랭킹 외에 OTT 서비스 종합 인기 순위를 확인할 수 있는 OTT 트렌드 랭킹 차트와 넷플릭스, 웨이브, 티빙, 디즈니+, 왓챠, 쿠팡플레이의 콘텐츠 랭킹 차트를 제공하고 있다.

순위는 약 10만 건 이상의 영화, 드라마, TV 예능 데이터와 내외부 국내 미디어 트렌드 데이터를 분석해 산출된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