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경기도 부동산의 힘…서울을 넘어설 잠재력, 기회의 땅에 주목하라

경기도 부동산의 힘 [사진제공=에프엔미디어]
“서울은 비싸고, 지방은 불안하다.

‘준서울’ 내 집 마련부터 ‘갓성비(god+가성비)’ 투자까지 경기도가 답이다”
경기도 부동산 시장을 넓고 또 깊게 분석하면서 투자 기간, 목적, 크기에 따른 개별적인 투자 전략까지 세밀히 짚어주는 책이 나왔다.


‘경기도 부동산의 힘’(김학렬·스마트튜브 지음, 에프엔미디어)이다.

저자는 닉네임 ‘빠숑’으로 부동산 업계에서는 더 이상 설명이 필요없는 유명인이다.

최근 생성형 AI(챗GPT)도 국내 최고의 부동산 전문가로 꼽았다.


빠숑은 서울은 너무 비싸서, 지방은 불안해서 막막해하는 내 집 마련 실수요자와 아파트 투자자에게 경기도야말로 서울을 대체하면서 성장 잠재력이 높은 최적의 대안이라고 말한다.


이 책은 빠숑의 맞춤형 실전 솔루션이다.

지금 주목해야 할 신도시 분석부터 목적·기간·크기별 투자 비법을 소개한다.


과천, 성남 등 원조 신도시부터 남양주 왕숙, 부천 대장 등 3기 신도시까지 경기도 26개 핵심 지역의 특성과 개발 현황, 투자 포인트 등을 샅샅이 조사하고 각 지역에 맞는 투자 전략을 제시한다.


GTX 노선(A~F)의 의미와 영향력을 분석하면서 교통 호재가 경기도 부동산 시장에 불러일으킬 바람을 한발 먼저 내다보면 큰 기회를 잡을 수 있다고 조언한다.


핵심 지역 22곳의 투자 정보를 담은 특별 별책부록 ‘경기도 부동산 보물 지도’ (48쪽, 올 컬러)는 책의 가치와 실용성을 한층 더 높여준다.


재개발, 재건축, 리모델링 등 정비사업이 진행 중인 단지 각각의 상태뿐 아니라 소규모 정비사업과 가로주택정비사업까지 표시했다.


교육, 교통, 생활 인프라가 잘 갖추어진 살기 좋은 아파트를 한눈에 알아볼 수 있으며, 현장 답사 때 휴대용으로도 유용하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