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달 KT&G 새 사령탑에 오른 방경만 사장(사진)이 '글로벌 톱티어 도약'을 위해 본격적인 글로벌 현장 경영에 나섰다.

28일 KT&G에 따르면 방 사장은 인도네시아에서 글로벌 생산거점을 확보하기 위한 인도네시아 2·3공장 착공식과 아태본부 방문 등을 잇달아 진행했다.


인도네시아 2·3공장은 19만㎡ 규모 용지에 연간 210억개비의 담배 생산능력을 갖출 예정이며, 2026년 첫 가동을 목표로 한다.

KT&G는 인도네시아를 기존 공장을 포함해 연간 약 350억개비를 생산하는 해외 최대 생산거점으로 조성하고 글로벌 시장 확대에 주력할 방침이다.


특히 인도네시아 2·3공장 건립은 KT&G가 지난해 '미래 비전 선포식'을 통해 밝힌 성장투자의 일환이다.

회사는 '글로벌 톱티어 도약'이라는 중장기 비전과 함께 전자담배(NGP)·해외궐련(글로벌CC)·건강기능식품을 3대 핵심사업으로 집중 육성하는 성장 전략을 공개한 바 있다.

해외 직접사업 역량 강화를 통해 2027년 글로벌 매출 비중을 50% 이상으로 끌어올릴 계획이다.


방 사장은 이날 착공식에서 "인도네시아는 아태 및 중동시장을 대상으로 한 KT&G 수출 사업의 주요 허브로서 중장기 비전 달성을 위한 핵심 성장동력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공장 착공식에 이어 방 사장은 경영진과 함께 인도네시아의 전통의상인 바틱을 입고 수라바야에 있는 인도네시아 1공장을 방문했다.

이어 현지 채용인 간담회를 진행하는 등 구성원들과 소통하고 문화를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지난 25일에는 자카르타 소재의 아태본부(CIC)와 인도네시아법인 서부 자카르타 지점을 방문해 시장 상황을 점검했다.


KT&G는 지난해 10월 카자흐스탄 알마티주(州)에서 유라시아 권역 수출용 담배를 생산하는 신공장 착공식을 개최하는 등 국내외 수요 증가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있다.


[안병준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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