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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자동차가 27일(현지시각) 미국 뉴욕 제이콥 재비츠 컨벤션 센터에서 열린 2024 뉴욕 국제 오토쇼에서 ‘더 뉴 투싼(The New Tucson)’을 북미 최초로, 미국 전용 픽업트럭 ‘싼타크루즈(Santa Cruz)’ 상품성 개선 모델을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현대차] |
지난해부터 이어진 광고 비수기에
제일기획과
이노션 주가와 실적이 엇갈리는 모습이다.
이노션은
현대차그룹 약진에 수혜를 입고 있는 반면,
제일기획은 삼성그룹의 보수적인 마케팅 집행으로 성장이 둔화하고 있다는 평가다.
22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올 들어
이노션 주가는 2.34% 상승하며 같은 기간 코스피(-0.97%)를 크게 웃돌았다.
광고 경기 부진에도
이노션 주가가 오름세를 보인 건
현대차그룹 수혜 덕분이다.
이노션은 지난 2023년 CES에서는
현대모비스만 대행한 반면, 올해 CES에서는
현대차 계열 5개 회사의 물량을 대행하며 실적이 크게 개선될 전망이다.
금융정보업체
에프앤가이드에 따르면 올 1분기
이노션의 영업이익 컨센서스는 전년 동기 대비 33.7% 증가한 257억원으로 집계됐다.
향후에도 오는 6월부터 진행되는 부산 모빌리티쇼에 더해
현대차 아이오닉7, 캐스퍼 EV를 비롯한 전기차 신차 출시 효과를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반면
제일기획 주가는 올 들어 1.31% 하락하며 상대적으로 부진한 모습이다.
삼성그룹 전반의 마케팅 예산 효율화가 영향을 미쳤다.
그나마 건기식과 제약바이오 분야 비계열 물량 집행이 계열사 물량 감소를 방어했다는 분석이 나온다.
증권가도
제일기획 실적 전망치를 내려잡고 있다.
올 1분기
제일기획의 영업이익 컨센서스는 1년 전에 비해 4.2% 증가한 557억원이다.
다만 파리 올림픽 효과가 더해지며 하반기 유럽 지역 실적 개선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제일기획과
이노션 모두 주주환원 여력에 비해 주가가 크게 저평가돼있는 상황이다.
제일기획의 경우 약 6000억원의 현금성 자산을 보유하고 있으며 자사주 비중도 12%에 달한다.
제일기획의 시가총액은 현재 약 2조2000억원으로 주가수익비율(PER)은 약 12배다.
이노션 역시 약 5000억원의 현금성 자산을 보유한 가운데 시가총액은 8800억원, PER은 약 8.7배 수준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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