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가 올해 상반기 프리미엄급 와인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약 30% 상승했다고 오늘(11일) 밝혔습니다.
하이트진로는 숨은 와인 브랜드 발굴, 가족경영의 소규모 와이너리 와인 출시 등 프리미엄 와인에 대한 차별화 전략이 주효했다고 분석했습니다.
하이트진로는 '떼땅져', '실버오크', '타라파카' 등을 스테디셀러로 성장시키며 국내 와인 시장에서 안정적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이후 프리미엄브랜드 확대 전략에 따라, 브랜드매니저들이 직접 발품을 팔아 숨은 와인 발굴에 나섰습니다.
그 결과 할당제로만 판매하는 와이너리들을 오랜 기간 설득 끝에 판매권을 획득해 국내에 선보일 수 있었다고 사측은 밝혔습니다.
하이트진로는 최근 2년 사이 '도멘 르로아', '끌로 후자' 등 100여종을 국내에 선보이기도 했습니다.
올해 상반기에도 프랑스, 이탈리아, 스페인을 중심으로 프리미엄급 와인 14개 브랜드 61종의 와인을 출시했습니다.
하이트진로는 2023년 하반기에도 프리미엄 와인 포트폴리오를 확대해 나갈 계획입니다.
유태영
하이트진로 상무는 "
하이트진로가 와인 사업에서도 경쟁력을 높이며 프리미엄 시장에서 입지를 다지고 있다"며 "프리미엄 와인을 지속적으로 출시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 구민정 기자 / koo.minjung@mktv.co.k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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