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의 올해 2분기 영업이익이 편의점 매출 호조와 외국인 관광객 증가에 따른 호텔 사업 성장에 힘입어 크게 상승했습니다.

GS리테일은 연결 기준 올해 2분기 영업이익이 972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94.5% 증가했다고 오늘(8일) 공시했습니다.

매출은 2조 9천578억 원으로 작년 동기 대비 5.3% 증가했으며, 순이익은 536억 원으로 19% 늘었습니다.

부문별로 보면 주력 사업인 편의점 매출은 2조 919억 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7.1% 증가했습니다.

이는 편의점 신규 매장 확대와 식품 매출이 증가한 데 따른 것으로 풀이됩니다.

다만 운영점 증가에 따른 비용과 인건비 증가 등의 영향으로 영업이익은 2.5% 감소한 652억 원을 기록했습니다.

슈퍼 사업의 매출은 3천574억 원으로 14.1%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44억 원으로 1천366% 늘었습니다.

호텔 사업 매출은 1천236억 원으로 51.1% 늘었고, 영업이익은 219억 원으로 170% 증가하며 호실적을 이어갔습니다.

이는 엔데믹에 따른 외국인 관광객 증가와 늘어난 행사 수요의 영향인 것으로 풀이됩니다.

반면 홈쇼핑은 TV 시청 인구 감소와 온라인 경쟁 심화로 매출은 12.5%, 영업이익은 14.9% 각각 감소했습니다.

GS리테일 관계자는 "편의점의 견고한 성장세와 슈퍼, 호텔 등의 호실적을 바탕으로 영업이익이 크게 증가했다"며 "하반기에도 다양한 사업 포트폴리오를 가진 종합 유통사로 성장세를 이어가는 데 주력할 방침"이라고 말했습니다.

[ 구민정 기자 / koo.minjung@mktv.co.k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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