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홈쇼핑은 올해 2분기 연결기준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36.4% 감소한 177억 원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오늘(7일) 공시했습니다.

매출액은 지난해보다 3.6% 감소한 5천228억 원을 기록했습니다.

연결기준 실적에는 홈쇼핑 부문과 현대L&C의 실적이 모두 반영됐습니다.

홈쇼핑 부문만 보면 2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0% 하락한 2천648억 원을, 영업이익은 지난해보다 70.3% 줄어든 80억 원을 기록했습니다.

현대홈쇼핑 관계자는 "렌탈·리빙 등 고단가 상품군 편성 축소에 따라 매출이 소폭 감소했고, 송출료 인상 등 비용 증가 영향으로 영업이익이 감소했다"고 말했습니다.

[ 구민정 기자 / koo.minjung@mktv.co.k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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