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동은 연결 기준 1분기 매출 4천8억 원과 영업이익 337억 원을 달성했다고 오늘(16일) 밝혔습니다.
지난해 1분기보다 각각 12.3%, 56%씩 증가했습니다.
분기 매출이 4천억 원을 넘어선 건 이번이 처음입니다.
대동은 지난 2019년 1분기 연결 매출 2천57억 원, 영업이익 117억 원을 기록한 뒤 5년 만에 1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이 각각 2배, 3배로 증가했습니다.
대동은 1분기 성장의 주요인으로 △스마트 팩토리화를 통한 생산 효율성·제조 품질력 증대 △전략적 물류 다변화 △물류비 안정 △북미 판매가 인상 △환율 효과 등을 꼽았습니다.
2분기에는 해외 시장을 중심으로 마케팅을 펼칩니다.
△카이오티(KIOTI) 트랙터·작업기 패키지 판매 △컴팩트 트랙터 융자 판매 개편 △야구·럭비 등 프로스포츠 마케팅 강화, 유럽·호주 판매가 인상 등의 영업 마케팅을 전개할 방침입니다.
대동 관계자는 "해외시장에서 국내 경쟁사와 달리 농기계뿐만 아니라 자체 브랜드의 트랙터 작업기와 소형 건설 장비 라인업 확대를 통해 GCE(그라운드 케어 장비) 시장 지배력을 지속 강화하면서 매출을 올리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대동은 2분기부터 농기계 및 디젤 엔진 생산 전라인에 스마트 팩토리 시스템을 구축합니다.
중장기적인 목표로는 최대 10만 대를 생산할 수 있는 설비를 갖출 예정입니다.
원유현
대동 대표이사는 "현재에 만족하지 않고 코로나 펜데믹 시기보다 지금이 더 위기라 생각하고 기존 사업의 성장성과 수익성 두 마리 토끼를 잡고 미래 사업을 준비하며 불확실성을 대비해 나갈 것"이라며 "올해
대동그룹은 3단계 자율주행 트랙터·콤바인, 배터리 교환형 전기 스쿠터, 천연물 생육 레시피 등을 선보여 애그테크·모빌리티 전문기업으로 더 큰 성장을 이뤄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 이유진 기자 / ses@mk.co.k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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