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경제TV 극찬기업] '17일 방영'…로보틱스 자동화 솔루션·ESG 기반의 고육 기업·가축 분뇨 퇴비 및 악취 저감 기술

3월 17일(내일) 방영되는 '극찬기업' 49회에서는 씨메스, 교육과가치, 한화그린이 소개됩니다.

첫 번째 이야기에서는 씨메스를 소개합니다.

씨메스의 로보틱스 자동화 솔루션은 무작위로 쌓여있는 다양한 박스의 사이즈와 위치를 확인해 지정된 위치로 옮기는 랜덤 믹스드 디팔레타이징 인공지능과 3차원 비전 등을 활용해 다른 크기의 박스를 확인하고 별도의 티칭없이 최적의 형태로 박스를 적재하는 기술입니다.

이 솔루션은 물류 현장에서 가장 필요로 하는 효율성과 정확성 증대라는 효과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두 번째 이야기에서는 교육과가치를 소개합니다.

교육과가치는 예비창업자 및 기창업자들이 현업에서 활용할 수 있는 교육과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며 특히 지속 가능한 성장과 발전을 위해 체계적인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마지막 이야기에서는 악취와 퇴비 문제 해결로 시민의 건강과 지구의 환경을 책임지는 한화그린을 만나봅니다.

고농도의 미생물로 구성된 액비는 유기물을 분해하여 악취를 줄여주며 일반 액비와 달리 걸쭉한 형태의 액비가 돈사 안에 들어가 실시간으로 쏟아져 들어오는 분뇨와 그 안에 있는 슬러지들을 동시에 분해를 해줍니다.

액비 순환을 통해 악취와 퇴비를 저감하는 이들의 기술을 함께 만나봅니다.

매주 금요일 오후 6시 30분에 방영되는 극찬기업의 모든 콘텐츠는 매일경제TV 유튜브 채널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