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주하는 완성차와 밸류체인 수혜주

Q. 현대차·기아, 美서 또 판매 신기록…판매량은?


Q. 자동차 업종, 반도체 수출 빈자리 메꾸나?

A. 자동차 생산 차질에 따른 대기 수요 누적
A. 생산 회복·재고 확충 수요…수출 대폭 증가할 것


Q. 현대차, 코로나 이후 최대 수출 달성하나?

A. 현대차 국내 생산 185만대 목표
A. 현대차 지난해 173만대 생산
A. 수출은 지난해 100만대에서 108만대로 증가
A. 올해 생산·수출 목표 달성 가능 전망


Q. 올해 현대차 16%·기아 31% ↑…질주 이어질까?

A. 물량 증가 효과와 원자재 가격 하락 효과 긍정적
A. 글로벌 점유율 상승세 지속
A. IRA 세부 지침 발표 시 우려 완화 가능성


Q. 부품주 수혜 기대감은?

A. 글로벌 생산량 점진적 상승 추세
A. 급격하게 증가하고 있지는 않음
A. 부품주 수혜 가능
A. 소프트웨어 중요성 ↑, 전기차 가격 경쟁 심화
A. 수혜 폭에 대한 의견 엇갈리고 있음


Q. 비전장 부품사 수익성 확대…내용은?

A. 비전장, 중소형 부품주 수익성 강세
A. 서연이화·화신 지난 하반기 영업이익률 6% 달성


Q. 차량용 소프트웨어 새롭게 주목…눈여겨볼 기업은?

A. 차량용 소프트웨어의 중요성 상승
A. 커넥티드카 보급 확대될수록 수혜 폭 커질 것
A. 현대오토에버, 중장기 성장성 높아
A. 고밸류에이션에도 불구하고 주가 상승세 지속 전망


Q. 한국타이어 대전 공장 화재…경쟁사 반사이익 받나?

A. 생산 차질 물량 발생 시, 금호·넥센 반사이익 가능
A. 단기 이슈에 그칠 가능성 높아


Q. 글로벌 타이어 수요 시각 엇갈려…평가는?

A. 올해 교체용(RE) 타이어 수요 감소 전망


Q. 자동차 관련주 투자전략 및 최선호주는?

A. 완성차 탑픽: 기아
A. 부품사: 현대오토에버·서연이화·화신
A. 타이어는 단기 낙폭 컸던 한국타이어 추천


이재일 유진투자증권 리서치센터 자동차 애널리스트 by 매일경제TV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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