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셰어링 플랫폼 투루카는 카카오모빌리티와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모빌리티 상생 협력을 강화한다고 밝혔습니다.

투루카는 카카오모빌리티와 긴밀한 협력을 바탕으로 고품질의 카셰어링 서비스를 제공하며 이용자의 접근성과 편의성을 확대할 목적입니다.

이번 상생 협력으로 카카오T 애플리케이션(앱) 내 투루카 아이콘을 게재하고 투루카 카셰어링 애플리케이션으로 연동시켜 양사 간의 서비스 만족도를 향상시킬 계획입니다.

투루카는 △편도형 카셰어링 '리턴프리' △왕복형 카세어링 △배달렌트 등 세 가지 서비스를 중심으로 차량을 제공하는 모든 과정을 비대면으로 운영하는 카셰어링 플랫폼입니다.

전국 260여 개의 중소 렌터카 파트너사와 협력하며, 왕복형 카셰어링 차량 2천700여 대, 편도 카셰어링 차량 300여 대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안종형 피플카 공동대표는 "이번 협력을 통해 각 사의 모빌리티 경쟁력이 한 단계 더 올라가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고객에게 차별화된 고품질 카셰어링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투루카는 지난달 모기업인 휴맥스모빌리티의 패밀리 브랜드 정책에 따라 피플카에서 BI를 변경하며 새롭게 출발했습니다.

투루카는 '당신의 이동 생활을 두루두루 하나로 잇는 생생한 모든 이동'이라는 브랜드 비전으로 통합 모빌리티 사업을 강화할 계획입니다.

[ 이유진 기자 / ses@mk.co.kr ]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