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왼쪽부터) 아이피샵 이효성 대표, 이승원웨비오 대표 |
지식재산권 거래 플랫폼 아이피샵이 전략적 비즈니스 개발 컨설팅 회사 ‘웨비오’와MPS 솔루션의 인도진출 및 유기적인 공동 협력 체계 구축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고 9일 밝혔습니다.
웨비오는 각국의 정부 및 기관과 사업을 수행한 다수의 경험을 바탕으로 정부 프로젝트에 대한 높은 수준의 이해를 가지며 실질적인 비즈니스 프로모션, 즉각적인 성과 달성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웨비오는 이전인도 Telangana 주 정부 산하 사업화기관 RIC와 대한민국 기술, 제품들의 인도 사업화를 주도하였고, 인도 산업 연맹 CII 구자라트 MOU, 인도 중소 제조업체 및 수출 업체 정상 회의 참석 등 대한민국 다양한 사업 분야의 글로벌 진출 마련을 위해 노력해왔다고 설명했습니다. 웨비오는 지난 3년간 COVID-19의 여파로 인해 글로벌 사업 마케팅에 부진해 왔지만 최근 방역 완화에 맞춰 아이피샵과 업무 협약을 통해 인도시장 개척을 위해 손잡고 나아갈 것이며, 사업 확장에 적극적으로 시동을 걸 예정이라고 전했습니다.
또한 아이피샵은 이번 협약으로MPS 솔루션의 인도진출 지원 및 활성화 협력 및 인도 현지 기업들과의 얼라이언스 구축을 통한 인도 시장 공략등 기타 웨비오와 합의가 이루어진 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협업의 핵심인아이피샵의 MPS 솔루션은 음악이 필요한 모든 비즈니스 모델에 간단히 추가하여 이용자들이 음악을 재생하였을 때 수익을 공유 받을 수 있는 구조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이러한 솔루션 개발이 가능했던 것은 아이피샵이 보유한 지적재산 22,000여곡과 더불어 지난 2년간 음악저작권 투자 및 확보 과정에서 얻은 노하우에 기인한 것으로, 비싼 저작권료 때문에 음원을 활용하기 어려웠던 여러 글로벌 기업들에게 희소식이 될 전망입니다.
이
효성 아이피샵 대표는 “이번 웨비오와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MPS솔루션의 인도 진출과 더 많은 글로벌 이용자들의 유입을 이끌어 음원 생태계의 새로운 가치를 실현할 것”이며, “이를 통해 MPS 솔루션의 실
효성과 확장성이 입증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김종철 기자]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