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인터내셔날이 지난해 연결 기준 매출액 1조 5천539억 원, 영업이익 1천153억 원을 기록했다고 오늘(8일) 공시했습니다.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전년 동기 대비 7.1%, 25.3% 증가한 것으로 영업이익은 창사 이래 최초 1천억 원을 돌파했습니다.

지난해 4분기 매출은 4천303억 원으로 전년대비 3% 증가해 소비심리 하락 속에서도 외형 성장을 이뤄냈습니다.

영업이익은 브랜드 육성을 위한 투자 비용과 사업 효율화를 위한 일시적 비용이 증가하면서 35.8% 감소한 193억 원을 기록했습니다.

지난 1년 간 패션, 뷰티, 라이프스타일 전 사업부문이 고른 실적을 보인 가운데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로 외출이 늘어나면서 패션부문의 실적이 큰 폭으로 증가했습니다.

탄탄한 고객층을 확보하고 있는 해외패션이 두자릿수 성장률을 기록했으며 보브, 지컷, 델라라나, 스튜디오 톰보이 등 국내패션은 매출 증가와 함께 수익성이 대폭 개선됐습니다.

코스메틱부문은 수입 브랜드의 견조한 성장 속에서 자체 브랜드 육성을 위한 투자를 지속했습니다.

그 결과 자체 럭셔리 화장품 뽀아레는 브랜드 캠페인을 통해 인지도를 넓히며 전년 동기 대비 181.7% 매출이 증가했고 라이프스타일 뷰티 브랜드 로이비는 유통망 확대와 향수, 스킨케어 제품이 인기를 끌면서 매출이 81.7% 늘었습니다.

자주부문도 파자마, 언더웨어, 친환경 생활용품 등 전략상품 육성으로 매출이 증가했습니다.

신세계인터내셔날 관계자는 "올해는 마스크 착용 의무 해제와 중국 리오프닝으로 화장품쪽에서 좋은 성과가 기대된다"며 "신규 브랜드 도입과 육성을 통해 신성장동력을 마련하고 사업효율성을 높여 지속 성장을 이뤄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 윤형섭 기자 / yhs931@mk.co.k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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