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통신 3사는 마케팅 메시지에 다양한 스타일의 이미지를 적용해 발송할 수 있는 'R
CS 이미지 템플릿'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7일 밝혔습니다.
'R
CS 이미지 템플릿'은 이미지&타이틀 강조형, 이미지 강조형, 썸네일형(가로), 썸네일형(세로), SNS형, SNS형(중간버튼) 총 6가지 메시지 유형을 지원합니다.
이를 바탕으로 기업이나 소상공인은 마케팅 대상이나 내용에 맞춰서 메시지 유형을 선택 할 수 있습니다.
특히 멀티문자메시지(MMS)보다 비용이 34% 낮게 제공돼, 메시지를 통한 마케팅 비용 부담을 줄일 수 있다. 또 일반 문자메시지보다 높은 마케팅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실제로 이동통신 3사가 지난해 10~11월간 발송된 400만건의 R
CS를 활용한 마케팅 메시지를 분석한 결과, 일반 문자 대비 약 1.71배 가량 마케팅 효과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R
CS 이미지 템플릿' 메시지는 발송 전에 이동통신 3사가 운영하는 R
CS비즈센터에서 검수 절차를 거치기 때문에, 스팸 메시지 발송에 따른 고객 불편과 피해를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이동통신 3사는 이달부터 5월까지 4개월 동안 프로모션을 진행하며, 이미지 템플릿 메시지를 쉽게 제작할 수 있도록 무료 이미지 제작 지원 이벤트를 추후 진행할 예정입니다.
현재 이동통신 3사는 R
CS를 통해 메시지 신뢰도 및 마케팅 효과를 높이기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올해 1월부터 한국인터넷진흥원(KISA)과 협업해 공공기관과 금융기관이 발송한 R
CS 메시지에 실제 해당 기업이 보냈음을 확인해주는 '안심마크' 삽입을 확산하고 있습니다.
R
CS 메시지의 특장점인 기업고객 브랜드로고와 브랜드명 노출 기능을 기존 문자 발송 고객에도 확대 제공하고 있습니다.
기업고객이 R
CS 비즈센터에서 브랜드 등록만 하면 발신번호 대신 브랜드가 표시된 메시지를 발송할 수 있습니다.
이동통신사 관계자는 "메시지의 신뢰도와 마케팅 효과를 높일 수 있는 신규 R
CS 서비스를 계속 출시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기업과 중소상공인 고객의 매출을 높일 수 있는 R
CS 메시지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 고진경 기자 / jkkoh@mk.co.k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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