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면세점이 오늘(29일) KB국민카드, 티맵모빌리티, 롯데카드와 함께 '이(異)업종 데이터 융합 플랫폼' 참여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이(異)업종 데이터 융합 플랫폼'은 지난해 KB국민카드와 롯데백화점,
다나와, 티머니, 토파스여행정보, AB180 등 6개 기업이 제휴해 만든 고객 동의 기반의 데이터 융합 플랫폼입니다.
이 플랫폼은 쇼핑, 소비, 검색, 교통 등 각 업종을 대표하는 참여사들이 보유하고 있는 데이터를 결합해 참여사들의 초개인화 마케팅과 신사업 발굴 등에 활용되고 있습니다.
롯데면세점은 타 업계의 최신 소비 트렌드를 빠르게 파악하고 잠재 고객의 소비 성향을 분석함에 있어 이업종 데이터 융합 플랫폼을 적극 활용해 데이터 기반 비즈니스 경쟁력을 한층 강화한다는 계획입니다.
이상진 롯데면세점 마케팅부문장은 "다양한 업종의 대표 기업이 모인 만큼 상호 시너지 창출이 상당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며 "보다 폭넓은 데이터 수집 및 분석을 통해 고객이 좋아하는 상품과 혜택을 고객이 원하는 시점에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 윤형섭 기자 / yhs931@mk.co.k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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