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지바이오써브(주) (MG Bio Serve)가 지난 해 10월 중국 바이오 업체 ‘적봉곤원보성생물 과기유한공사(赤峰坤元宝成生物 科技有限公司)’와 바이오 기술이전 협약을 체결한 데 이어 원재료 공급에 대한 협의를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적봉곤원보성생물과기유한공사는 연간 ‘소독제 10,000톤’, ‘미생물제 10,000톤’ 생산을 목표하고 있으며, 엠지바이오써브는 연간 제품생산에 필요한 ‘소독제 원재료 1,000톤’, ‘미생물제 원재료 1,000톤~1,500톤’을 공급할 예정이다.

적봉곤원보성생물과기유한공사는 현재 공장 신축을 완료한 후 생산설비를 갖추고 있으며 2021년 3월 중 소독제와 미생물제 제품 생산을 시작할 계획이라고 전해졌다. 엠지바이오써브는 이 일정에 맞춰 초기 생산에 필요한 ‘소독제 원재료 100톤’, ‘미생물제 원재료 100톤’을 2월중에 공급하기 위한 협의를 진행하고 있다.

중국 적봉곤원보성생물 과기유한공사 신축공장 생산설비

엠지바이오써브는 미네랄과 미생물을 이용한 친환경 소독제 ‘MG Clean Care’(소독 및 탈취)와 효소제 ‘MG Clean Science’(가축 및 어류의 내병성 강화, 빠른 유기물 분해, 토양 비옥화)를 공급하여 코로나19 방역, 농축수산물 살균 및 생산성 향상, 수처리 분야의 병원성 세균 및 녹조 제거에 우수한 성과를 보이고 있다.

엠지바이오써브 우민규 대표는 “기술이전에 이은 원재료 공급을 통하여 중국 현지에서 소독제 및 효소제를 생산함으로써 경쟁력 있는 제품을 중국에 선보이게 되어 기쁘다”며 “친환경 소독제 및 효소제 기능향상을 위한 꾸준한 제품개발과 국내외 판매채널의 다양화를 통하여 중국을 교두보로한 글로벌 시장으로의 진입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