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은혜 "학교 내 코로나19 감염 위험 상대적으로 낮아…초등 저학년 우선 등교"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이 오늘(27일) "지역사회 감염이 확산하는 속에서도 상대적으로 학교 내 감염(위험)은 전체적으로 크지 않았다"고 밝혔습니다.

유 부총리는 이날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지난해 11∼12월 지역 감염이 확산하는 시기에 일부 학교 내 감염이 있긴 했지만, 방역을 철저히 할 경우 학교 내 감염 위험은 상대적으로 낮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평가"라고 설명했습니다.

교육부는 전날 올해 업무계획을 발표하며 유아와 초등학교 저학년, 장애 학생 위주로 우선 등교를 추진하겠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그러나 일각에서는 코로나19 상황에서 등교를 확대하는 것은 위험하다는 목소리도 나오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해 유 부총리는 "작년 한 해 교내 감염병 추이를 분석하고 필요한 부분을 지원해 안정적인 등교 환경을 만들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작년과 같은 등교 연기는 올해는 되풀이하지 않을 것이라는 점도 재확인했습니다.

유 부총리는 "작년에는 원격 수업이라는 시스템이 안 돼 있어서 불가피하게 개학을 연기했는데 이제는 만약 감염이 확산하는 위험한 상황이 되더라도 원격수업으로 개학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유치원, 초등학교 저학년, 장애 학생들이 신학기에 매일 등교할 수 있느냐는 물음에는 "저희가 자의적으로 결정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라며 "감염병 확산 상황에 대한 종합적 진단이 필요하다"고 답했습니다.

그러면서도 "작년과 같은 유형으로 수업이 진행될 수밖에 없지만, 수업의 질이나 학사 운영의 안정성은 작년보다 나아질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 권영하 인턴기자 / youngha@mk.co.kr ]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