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위즈게임즈는 피망 게임포털 운영을 비롯한 게임 개발, 온라인게임퍼블리싱 등의 게임 관련 사업을 주사업목적으로 하고 있는 업체입니다.

네오위즈게임즈는 최근 미국 게임업체인 일렉트로닉아츠(EA)와 재계약에 실패하며 결별했다는 소식과 함께 투자심리가 위축되며 주가가 하한가를 기록했습니다. 이와 더불어 기관들의 손절성 매물들이 출회하며 타 게임주들도 동반 급락세를 보였습니다. 네오위즈게임즈는 변동성이 상당히 큰 종목군이기에 개인투자자들이 접근하기 어려운 측면이 있습니다. 향후 주가의 추가적인 하락 가능성이 높게 평가되기 때문에 보수적인 관점에서 관망하는 전략을 권합니다.

다음 종목은 전자결제 관련주입니다.

최근 안전결제시스템(ISP) 해킹 이슈와 함께 190명 정도가 총 1억 8천만원의 피해를 입었다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현재 KB, BC카드에 안전결제 해킹 수사가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전자결제 관련주들이 동반 하락세를 나타냈습니다. KG이니시스를 비롯한 한국사이버결제, 다날이 하락세를 보였는데, 해킹 이슈가 소멸되기까지는 주가의 추가 하락 가능성이 존재하기에 현시점에서는 보수적인 관점으로 대응하는 전략이 필요하다 판단됩니다.

마지막 종목은 무선충전 수혜주입니다.

최근 스마트폰 제조업체들이 차기 스마트폰에 무선충전기능을 탑재할 것이라는 소식이 전해지며 무선충전 관련주들의 강세 흐름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한솔테크닉스는 무선충전기를 출시할 예정이라 밝혔고, 컴트로닉스는 전자파차폐소재 개발에 성공했습니다. 알에프텍은 자기공명방식 휴대폰 무선충전기를 제조했고, 크로바하이텍은 무선충전기 송신부의 핵심부품인 코일세트 개발을 완료했습니다. 이러한 소식들과 함께 무선충전 관련 종목군들이 현재 상승세를 나타내고 있는 상황으로, 앞으로 관심있게 지켜봐야 할 필요가 있다고 판단되고 있습니다.

- 동영상 보기 -

- MBNGOLD 증권전문가 김성남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