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독제 아동 플랫폼 ‘메가진’
 |
현대백화점 아동 콘텐츠 플랫폼 ‘메가진’에서 선보인 ‘흰디’ 틀린 그림 찾기 게임 화면 <사진=현대백화점> |
현대백화점이 자체 캐릭터 ‘흰디(Heendy)’를 활용한 모바일 게임을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현대백화점의 구독제 키즈 전용 콘텐츠 플랫폼 ‘메가진’을 통해 흰디 캐릭터를 활용한 게임 3종을 선보이는 방식이다.
흰디는
현대백화점이 지난 2019년 처음 선보인 흰색 강아지 캐릭터다.
‘순간의 행복을 기억하자’는 메시지를 담아 만들었다.
흰디가 젤리 모양의 젤핑·젤뽀·젤봉 3명의 친구들을 만나 행복을 수집하기위한 모험을 떠난다는 세계관을 기반으로 한다.
메가진은 아동 교육용 게임을 개발 및 운영하는 ‘비버블록’에서 출시한 유아동 전용 콘텐츠 플랫폼이다.
로보카 폴리·브레드이발소 등 인기 지식재산권(IP) 캐릭터와 협업해 다양한 교육용 게임을 유료로 제공하고 있다.
이번에 출시한 게임은 두 개의 그림의 다른 부분을 찾는 ‘틀린 그림 찾기’, 카드를 한 장씩 뒤집어 기억력을 통해 같은 그림을 조합하는 ‘메모리 카드’, 흰디 그림 퍼즐을 맞추는 ‘직소 퍼즐 놀이’다.
현대백화점은 향후 ‘흰디 미니게임’ ‘흰디 점프’ 등 추가 콘텐츠도 선보일 예정이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흰디가 고객들에게 전달하려는 행복에 대한 메시지를 게임을 통해 전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흰디 IP를 활용한 다양한 외부 협업 및 상품 개발을 통해 더 많은 고객에게 흰디를 알릴 계획”이라고 말했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