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시장 점유율 21% 기록
북미서도 역대 최고 실적 달성
OLED 모니터 부문 2년 연속 선두
오디세이 라인업으로 기술력 입증
 |
T1 선수단이 ‘오디세이 OLED G8’을 소개하고 있다. (왼쪽부터 도란, 구마유시, 페이커, 오너, 스매시, 케리아) |
삼성전자는 글로벌 게이밍 모니터 시장에서 6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고 17일 밝혔다.
시장조사업체 IDC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2024년 주사율 144헤르츠(㎐) 이상의 글로벌 게이밍 모니터 시장에서 금액 기준 21.0%의 점유율을 기록해 선두에 올랐다.
뒤를 이어
LG전자가 13.1%, 대만 AOC가 10.9%를 각각 차지했다.
삼성전자는 오디세이 아크, 오디세이 OLED, 오디세이 3D 등 다양한 제품군과 세계 최초 기술을 바탕으로 게이밍 모니터 시장을 선도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규모가 큰 북미 시장에서도
삼성전자는 역대 최고 실적을 거두며 1위를 지켰다.
삼성전자의 북미 시장 점유율은 27.5%로 나타났으며, 이어
LG전자가 18.7%, 대만 에이수스(ASUS)가 11.5%를 각각 기록했다.
삼성전자는 지난 3월 말 미국 텍사스 페어몬트 오스틴에서 북미 주요 거래처를 초청해 오디세이 3D, 오디세이 OLED G8, 오디세이 G9 등 2024년형 신제품 라인업을 대거 공개했다.
이를 통해 현지 파트너들과의 협력을 강화하고 제품의 경쟁력을 알렸다.
한편
삼성전자는 글로벌 OLED 모니터 시장에서도 2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2024년 OLED 모니터 시장에서
삼성전자는 34.6%의 점유율을 기록했으며,
LG전자는 21.0%로 뒤를 이었다.
한국 기업 두 곳의 점유율을 합치면 전체의 절반을 넘는 55.6%에 달했다.
지난해 OLED 모니터 출하량은 124만대로, 2022년 대비 약 16배 성장했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