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초가성비 PB’ 시리즈 확대
같은 가격에 용량 키운 소시지 선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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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25 ‘1400페트커피’ 출시 <사진=GS리테일> |
편의점 GS25가 가성비를 높인 자체브랜드(PB) 상품을 확대한다.
저렴한 가격을 소비자가 쉽게 인지할 수 있도록 아예 가격을 상품 패키지에 큼지막하게 명시하고 나섰다.
10일 GS25는 ‘1400페트커피’ ‘천냥숙주나물’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판매가를 동일 상품군 내 최저가로 우선 설정하고, 품질과 맛을 높이는 방식으로 개발했다고 설명했다.
그야말로 ‘가격 최우선’인 셈이다.
1400페트커피는 기존 500㎖ 페트커피 상품 중 최저가 상품(GS25 기준)이다.
기존 페트커피 상품들과 비교하면 50%가량 저렴하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1400페트커피는 콜롬비아산과 브라질산 원두를 블렌딩해 커피 전문점과 같은 에스프레소로 추출하는 방식을 적용해 풍미를 끌어올렸다.
100여번에 달하는 평가 테스트를 거쳐 최종 출시했다.
다양한 취향에 맞춰 마실 수 있도록 △블랙 △라떼 △헤이즐넛 △스위트 4종을 시리즈로 출시했다.
1400원 판매가를 직관적으로 인지할 수 있도록 상품 전면 패키지에 ‘1400’을 크게 표기했다.
‘천냥숙주나물’ 역시 이름처럼 1000원짜리 나물이다.
이 시리즈로 먼저 출시된 ‘천냥콩나물 300g’이 누적 25만개 판매되자 2탄으로 만들었다.
GS25는 “두 상품 모두 동일 용량 대비 전국 최저가 수준”이라며 “원물로 구성된 ‘천냥 시리즈’를 점차 확대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이외에도 ‘역(逆) 슈링크플레이션’ 콘셉트로 재단장한 ‘리얼메가통통소시지’ 2종의 특별 판매 행사도 진행한다.
가격을 유지하면서 용량을 줄이는 사실상의 가격인상책인 슈링크플레이션에서 아이디어를 얻어, 가격을 유지하고 용량을 늘린 상품이다.
기존 180g에서 250g으로 38% 늘린 리얼메가통통소시지는 기존 가격 2500원 그대로 판매한다.
GS25는 이번 행사를 위해 각 30만개씩 총 60만개의 물량을 준비했다.
유재형
GS리테일 음용식품팀 MD는 “초가성비 상품이 물가안정에 기여하는 동시에 상품군의 전체 성장을 견인하는 전략 상품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며 “가격 경쟁력을 극대화할 수 있는 상품 개발, 마케팅, 디자인 등을 다양하게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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