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시간 챗봇 고객센터도 운영

KT알파, 카카오톡 챗봇 서비스 시작 <사진=KT알파 쇼핑>
KT알파 쇼핑이 상품 주문부터 실시간 상담까지 가능한 카카오톡 챗봇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6일 밝혔다.


카카오톡 챗봇 서비스를 통해 방송 중인 상품을 주문할 수 있고, 주문 취소, 반품, 교환 등도 가능하다.

실시간 채팅 상담 기능인 상담톡을 통해 상담사와 1대 1 상담도 할 수 있다.


KT알파 쇼핑은 방대한 사용자층을 가진 카카오톡을 통해 홈쇼핑 고객과의 접점을 늘린다는 구상이다.


챗봇 서비스는 카카오톡 친구 목록의 화면에서 ‘KT알파 쇼핑’을 검색한 뒤 채널 추가를 하면 즉시 이용할 수 있다.


회원 인증 후 상품 선택 및 결제, 주문확인, 배송조회까지 카카오톡 안에서 한번에 가능하다.


24시간 상시 대응이 간으한 ‘24시간 고객센터’ 챗봇 기능을 통해 고객 서비스를 강화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챗봇이 해결하기 어려운 복잡한 상담의 경우 실시간 1대 1 상담으로 전환돼 완결성을 높였다.


별도 KT알파 쇼핑의 애플리케이션(앱)을 이용하기 어려운 이들을 위해 카카오톡 챗봇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도 카드 청구할인, 적립금 지급 등 모바일앱과 동일한 혜택을 제공한다.


KT알파 쇼핑은 이달 31일까지 카카오톡 챗봇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이 서비스로 상품을 주문하면 결제금액의 10%를 적립금으로 지급한다.

모바일앱과 동일하게 5% 카드 청구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조태종 KT알파 쇼핑 T커머스지원본부장은 “언제 어디서나 홈쇼핑을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고객 친화 플랫폼 기반의 비대면 채널을 확장하게 됐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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