딥다이브의 여성 언더웨어 브랜드 '베리시(Verish)' 매출이 체험형 매장과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입소문이 퍼진 데 힘입어 2년 새 7배 이상 뛰어올랐다.


6일 패션업계에 따르면 베리시는 지난해 약 650억원의 매출을 냈을 것으로 전망된다.

베리시는 2021년 출시된 이후 매출이 2022년 80억원, 2023년 249억원에서 지난해엔 600억원대를 달성하며 빠르게 성장하는 모습이다.

베리시의 대표 제품 '쿨핏 브라'를 포함한 쿨핏 라인은 최근 2년간 약 370만장이 팔린 것으로 집계됐다.

출시 초기부터 누적 판매량은 400만장 이상일 것으로 추정된다.


베리시는 가볍고 부드러운 원단과 와이어, 봉제선, 라벨을 없애 거슬림 없는 촉감으로 2030 젊은 여성 사이에서 빠르게 인기를 얻었다.

'촉감주의'를 표방하며 피부에 예민하게 닿는 속옷인 만큼 편안하게 입을 수 있는 제품 개발에 집중하고 있다.

바느질 봉제 대신 원단과 원단을 접착한 심리스 퓨징 공법을 적용한 제품이 특징이다.

출시 초기부터 SNS를 중심으로 '편한 속옷'으로 알려지며 인지도를 쌓은 베리시는 올해 오프라인 확장에도 본격 나선다.

지난해 서울 강남구 도산 플래그십스토어를 리뉴얼한 이후 속옷 시착과 전문 언더웨어 큐레이터와의 일대일 컨설팅 서비스를 도입해 매달 예약이 조기 마감되는 등 고객을 끌어모으고 있다.


[김금이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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