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24가 올해부터 선보인 '1900김밥'과 '900삼각김밥'이 폭발적인 인기를 끌며 간편식 카테고리에 지각변동을 일으키고 있다.
이마트24가 올해 1월부터 지난달 24일까지 김밥과 삼각김밥 카테고리 매출을 분석한 결과 1900김밥은 최단 기간 40만개 이상 판매되며 김밥 카테고리 1위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 카테고리에서 '부동의 1위'를 지켜왔던 '참치마요김밥'을 제친 결과다.
지난달 초 출시한 900삼각김밥도 전통의 1위인 '참치마요 삼각김밥'을 제치고 1위를 기록했다.
초저가 상품들이 간편식 상품군에서 지각변동을 일으키는 모양새다.
이마트24는 이 같은 가성비 먹거리의 인기에 힘입어 초저가 상품군 '상상의끝'을 확대한다.
상상의끝은
이마트24가 올해 초 선보인 초가성비 자체브랜드(PB)다.
이번 신상품 출시로 상품군이 총 8종으로 확대됐다.
상상의끝 3탄으로 선보이는 상품은 △2900덮밥 △2200치즈버거 △3000연탄브라우니 △1000블랙커피 등 4종이다.
1000블랙커피는 오는 17일 출시될 예정이다.
2900덮밥은 런천미트, 옥수수, 에그스크램블, 데리야키 및 마요 소스 등 다양한 원재료로 구성한 한 끼 식사다.
편의점 업계의 최저가 덮밥(3900원)보다도 1000원가량 저렴한 가격이 강점이다.
특제 양념으로 만든 볶음김치까지 반찬으로 더해 제품 자체의 구성도 풍성하게 했다.
2200치즈버거 역시 업계 햄버거 상품군(주력 가격 2800원 내외)보다 가격을 낮췄다.
4.5인치(약 11.4㎝) 사이즈의 커다란 번(빵)과 불고기 패티, 더블치즈, 할라피뇨 등으로 구성했다.
슬라이스 치즈와 치즈 소스를 활용해 치즈맛을 강조했다.
3000연탄브라우니는 초콜릿의 진한 단맛과 쫀득하고 부드러운 식감이 특징인 디저트다.
초코·인절미·추로스 3가지 맛을 골라 담을 수 있다.
연탄 모양으로 뉴트로(뉴+레트로) 트렌드에 맞게 옛날 감성을 구현했다는 설명이다.
오는 17일 출시될 예정인 1000블랙커피는 500㎖ 용량의 벤티 사이즈 파우치 커피다.
빅사이즈 얼음컵(900원)을 함께 구매해도 2000원이 넘지 않는다.
이마트24는 신상품 출시를 기념해 상상의끝 5종 상품을 구매한 후 모바일
이마트24 애플리케이션(앱) 바코드를 스캔하면 상품 금액의 반값에 해당하는 쿠폰을 이달 말까지 무한 증정한다고 밝혔다.
예를 들어 2900덮밥을 구매하면 1450원 할인 쿠폰을 받을 수 있고, 2200치즈버거를 사면 1100원 할인 쿠폰을 받을 수 있는 셈이다.
반값 쿠폰을 써서 상상의끝 상품을 재구매해도 쿠폰은 발행된다.
산술적으로는 반값에 구매할 수 있는 셈이다.
쿠폰 발행 상품 5종은 2900덮밥, 2200치즈버거, 3000연탄브라우니, 1000블랙커피, 2900짜장면이다.
이마트24는 상상의끝 상품군을 김밥, 비빔밥 등 먹거리부터 디저트, 파우치 음료까지 확대해 편도족·편디족(편의점 도시락·디저트를 즐겨 먹는 사람)을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박홍주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