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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는 14일 화이트데이를 앞두고 사랑에 빠진 이들을 겨냥한 편의점 업계의 구애가 뜨겁다.

2월 14일 밸런타인데이, 11월 11일 빼빼로데이와 함께 대표적인 '연인들의 기념일'인 이 날은 기념하는 범위를 넓혀왔다.


밸런타인데이에는 여성이 남성에게 선물을 주는 날이고 화이트데이는 반대라거나, 화이트데이는 연원이 불분명한 상술이라는 등의 엄격·진지한 의견도 있기는 하다.

그래도 너무 정색하지는 말자. 꼭 사랑하는 사람뿐 아니라 가족, 친구, 동료 등 지인에게 마음을 전하거나, 혼자서라도 재밌는 이색 콘텐츠를 즐기기에도 좋은 날로 보내자.
트렌드를 집 앞으로 발빠르게 전하는 편의점에서는 화이트데이의 유행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다.

GS25에 따르면 지난해 '편의점 3대 행사'인 밸런타인데이, 화이트데이, 빼빼로데이 중 10·20대 청소년의 매출 비중(당일 포함 2주)이 가장 높은 때는 화이트데이(34.6%)로 나타났다.

빼빼로데이(31%), 밸런타인데이(29.4%)보다도 새 학기와 봄 나들이 등으로 설렘이 가득한 시기라서 이들의 관심이 더 쏠린 것으로 보인다.


GS25는 인기 아이돌 지식재산권(IP) 협업 상품을 선보였다.

GS25



CU는 3월 새학기와 나들이 수요를 타깃으로 귀여운 캐릭터 상품을 선보였다.

'달콤뽀짝 충전소'라는 이름과 함께 레시앤프렌즈·다이노탱·리락쿠마 등 동물 캐릭터를 활용하면서 실용성을 강조한 선물을 공개했다.


CU의 대표 상품은 경기도 용인 에버랜드에 살고 있는 레서판다라는 동물을 캐릭터화한 '레시앤프렌즈'와 협업한 상품 8종이다.

봉제 손거울(1만3700원), 봉제 키링(2만4900원), 얼굴 쿠션(2만6400원), 크로스백(3만2700원), 다이어리 커버(1만7000원), 무선 충전패드(3만4200원) 등이다.

CU 플래그십 점포 2호점인 CU에버랜드점에서는 이 캐릭터로 점포 내외부를 꾸미고 화이트데이 기획 상품 팝업존을 14일까지 운영한다.


또 쿼카를 주인공으로 친구, 가족들의 이야기를 다루며 젊은 층에 호응을 얻은 '다이노탱'과 협업한 상품 5종도 판매한다.

스마트톡(8900원), 접이식 물통(1만2800원), 피크닉 매트(1만5400원), 폴딩 박스(3만1200원) 등 봄 나들이에 필요한 실용성 있는 상품으로 구성했다.


세븐일레븐은 올해 '키키쿼카 협업 시리즈'를 공개했다.

세븐일레븐



지난해 빼빼로데이와 지난달 밸런타인데이에 '품절 대란'을 일으킨 리락쿠마 기획상품도 7종을 공개했다.

여권 케이스부터 에코백, 젤리백 등 가방류 제품이 눈길을 끈다.

산리오·빵빵이·월레스와 그로밋 등 인기 캐릭터 키링 6종도 만나볼 수 있다.


GS25는 △엔믹스(NMIXX) 굿즈 세트 △제로베이스원 굿즈 세트 등 인기 아이돌 지식재산권(IP) 협업 상품을 필두로 △하리보 세트 △무무씨 세트 △주술회전 세트 등 캐릭터 IP 협업 상품까지 200여 종의 차별화 세트 상품을 선보였다.


엔믹스 굿즈 세트 3종은 엔믹스 손거울, 포토카드, 다이어리가 각각 푸냥이 푸딩젤리 등과 동봉된 형태다.

'손거울 콜렉션' 2만1000원, '포토카드 콜렉션' 1만2000원, '다이어리 콜렉션' 1만9000원 등이다.

제로베이스원 굿즈 세트 2종은 제로베이스원 포토 프레임, 캔배지가 각각 푸냥이 푸딩젤리, 하리보 젤리 등과 동봉됐다.

'포토 프레임 콜렉션' 2만9500원, '캔뱃지 콜렉션' 2만5000원이다.


오는 13일까지 두 아이돌의 굿즈 세트 등 기획세트를 카카오페이 및 네이버페이로 결제하면 40% 페이백을 제공한다.

16일까지는 인기 젤리·초콜릿·스낵 등 160종을 대상으로 1+1 행사도 연다.


CU 화이트데이 '리락쿠마' 협업 상품.


세븐일레븐은 올해 소비 트렌드 '아보하(아주 보통의 하루)'와 '무해력(무해한 존재가 주는 힘)'을 콘셉트로 100여 종의 다채로운 기획전을 준비했다.

두 키워드 모두 타인와 위해를 주고받지 않고, 작고 순수하고 귀여운 대상에게서 힘을 얻으며, 무사히 일상을 영위하려는 현대인들의 지친 마음이 투영됐다.


세븐일레븐은 올해 화이트데이 핵심 단독상품으로 '키키쿼카 협업 시리즈'를 공개했다.

기프티드섬에 사는 쿼카 콘셉트 캐릭터인 '키키'와 '하삐'는 행복을 전달하는 존재로 묘사된다.

과자가 동봉된 키키의 얼굴쿠션부터 담요, 에코백, 스마트톡, 마우스패드 등이 대표 상품이다.

일상용품과 다꾸(다이어리 꾸미기)·백꾸(가방)·가꾸(가계부) 등에 활용할 수 있는 스티커세트, 엽서세트, 키링 등 1만~2만원대 상품이 다채롭다.


신학기 학생들을 겨냥한 '미미미누 스티커세트'도 새롭게 출시했다.

개학철에 맞춰 학생들에게 인지도가 높은 입시·교육 유튜버 미미미누를 선발했다.

과자와 함께 미미미누의 유쾌한 표정·유행어가 새겨진 스티커를 함께 담았다.


세븐일레븐 '키키쿼카' 협업 상품.


이마트24는 14일까지 젤리 전 상품을 할인하고 경품 행사를 펼친다.

행사카드(하나카드·카카오페이머니)로 젤리를 구입하면 구매 금액 구간별(5000원·1만원·2만원 이상)로 각각 20%·30%·40% 할인한다.

같은 기간 츄파춥스 젤리 및 캔디 상품 11종에 대해 1+1, 2+1 증정 행사도 연다.

츄파춥스·멘토스를 구입하면서 이마트24 애플리케이션(앱) 통합 바코드를 스캔하고 '응모하기' 버튼을 누르면 추첨을 통해 80명에게 '에버랜드 1년 정기권'을 선물로 증정한다.


CU '레시앤프렌즈' 협업 상품.


이마트24는 3월 한 달 동안 모바일 앱 '보틀오더'를 통해 소비뇽블랑 와인 6종을 10% 할인 판매한다.

디저트나 과일과 곁들이기 좋은 '블루넌 블루 스파클링' 와인도 2만900원 할인가에 판매한다.

'브레드 앤 버터 샤도네이(3만4500원)'도 리본·크레파스·카드가 함께 구성된 화이트데이 패키지로 판매한다.


[박홍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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