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유통, 환경경영시스템 ‘ISO 14001’ 인증 획득…ESG 경영 강화

[사진=코레일유통]
코레일유통(대표 박정현)은 환경경영 강화의 일환으로 추진한 국제 표준 인증 ‘ISO 14001(환경경영시스템)’을 획득했다고 27일 밝혔다.


ISO 14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환경경영시스템의 국제표준이다.

기업의 환경경영 전략, 체계, 운영 전반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부여되는 인증이다.


이번 인증을 통해 코레일유통은 환경 리스크를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체계적인 환경경영 시스템을 구축하고 국제적으로 검증된 친환경 경영 역량을 확보했다.


코레일유통은 철도 역사 내 상업시설 운영 및 광고 사업 등을 수행하며 ESG 경영 실천을 위해 다양한 친환경 정책을 확대해왔다.


친환경 활동으로 ▲에너지 절약 ▲친환경 용품 사용 ▲자원선순환 체계 구축 ▲지속가능한 환경경영 협업 등을 추진하며 환경 보호에 앞장서고 있다.


사업장에서 발생하는 폐전기·전자제품을 체계적으로 회수하고 재활용하고 있다.

‘카페스토리웨이’와 ‘트리핀’ 매장에서는 친환경 종이컵 등 사용을 확대하며 녹색제품 사용을 실천하고 있다.


이번 ISO 14001 인증 획득으로 코레일유통은 기존의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 45001) 및 부패방지경영시스템(ISO 37001)과 함께 총 세 개의 국제 인증을 보유하게 됐다.


이를 통해 ESG 경영을 고도화 및 체계화하고, 다양한 사업 분야에서 환경 보호와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는 혁신 활동을 지속할 계획이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