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BS푸드가 제주 용암해수 특허소금으로 만든 ‘청송심부자 김치’. [사진 제공=BS푸드] |
제주 용암해수에서 만든 특허소금을 활용한 최고급 프리미엄 김치 ‘청송심부자 김치’가 출시됐다.
BS푸드(대표 황진하)는 26일 제주 용암해수센터가 개발한 특허소금을 절임수에 일정비율 첨가해 15시간 절인 최고급 프리미엄 김치 ‘청송심부자 김치’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제주용암해수센터(센터장 장원국) 에 따르면 “용암해수는 제주도의 바닷물이 화산암반층에서 자연스럽게 여과되어 해저 현무암속에 고여있는 천혜의 수자원”이라면서 “미세플라스틱, 세균, 중금속 등 불순물이 없고 미네랄과 영양염류가 풍부하며 특히 바나늄(V), 아연(Zn), 철(Fe), 망간(Mn), 셀레늄(Se) 등 특수미네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인체에 매우 유익하다”고 강조했다.
BS푸드 관계자는 “‘청송심부자 김치’는 배추, 무, 고추가루, 마늘 등 100% 국내산 제철 농수산물만 사용하고 절임배추를 3단 세척과정을 통해 이물질을 완전히 제거하고 장시간 탈수하여 물기를 완전히 뺀 후에 양념하여 장기간 아삭아삭한 식감을 유지한다”고 덧붙였다.
특히 제주용암해수 액상소금으로 김치양념장을 만들고 저온에서 숙성시킨 후에 김치를 만들어서 시원하고 감칠 맛이 오랜기간 유지하는 최고급 프리미엄 김치라고 말했다.
BS푸드는 2022년부터 김치박물관을 운영하면서 ‘젤라유치원’, ‘아산큰곰유치원’, ‘우리어린이집’ 등 천안인근지역의 유치원과 어린이집의 자라나는 새싹들에게 김장문화 체험학습을 정기적으로 진행하여 유네스코 인류문화유산인 김장문화 전통을 계승하려고 노력하고 있다.
K푸드의 핵심이고 대한민국의 자랑거리인 김장문화 전통을 계승하고 농촌융복합산업의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2024년 12월 12일 ‘2024년도 충남 농촌융복합산업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김태흠 충남도지사로 부터 최우수상을 수상하였다.
제주용암해수센터는 화산암반층에서 자연여과되고 인체에 유익한 성분이 많은 제주도가 보유한 천혜의 수자원인 특허액상소금을 공급하고 있으며 많은 기업들이 용암해수를 원재료로 사용하여 액상소금, 김치, 두부 등 식품 뿐만 아니라 화장품, 천연가글 등 다양한 상품을 개발하여 보급하고 있으며 제주도의 명품관광상품으로 만들고자 노력하고 있다.
BS푸드 관계자는 “열무김치, 보쌈김치, 묵은지 등 청송심부자 김치 제품 3종을 3월부터 SK브로드밴드 지역채널 커머스방송을 통해 판매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