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국은 3만원, 다이소는 3천원” 난리났다…영양제 가격 논란에 약사들 부글부글

대웅제약이 제조하는 건강기능식품. [사진 = 대웅제약]
다이소에 건강기능식품이 입점했다.

다이소가 저렴한 가격을 내세워 상품 취급군을 확대하고 시장 점유를 시작한 만큼 가격 경쟁력 측면에서 뒤처질 수밖에 없는 약사들의 반발이 거세다.


25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다이소는 전날부터 전국 200개 매장에서 영양제를 비롯한 건기식 판매에 나섰다.

제약사들이 의약외품을 납품한 적은 있지만 건기식을 파는 것은 처음이다.

다이소에 입점한 제약사는 대웅제약, 종근당건강, 일양약품 등이다.


대웅제약은 종합비타민미네랄, 비타민B, 밀크씨슬, 루테인, 칼슘, 칼슘·마그네슘·비타민D, 오메가3 등 총 26종의 제품을 매대에 채워 넣었다.

종근당은 유산균과 루테인 등 총 2종을, 일양약품은 비타민C, 아연, 저분자콜라겐 등 총 9종을 입점시켰다.

약국 입점 제품과 성분 차이가 크지 않으면서도 가격은 한 달 기준 3000~5000원대로 저렴하다.


다른 제약사들도 분위기를 지켜보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편의점과 올리브영에 이어 다이소에서까지 건기식을 구매할 수 있게 되자, 약사들 사이에서는 약국의 입지가 흔들릴 수 있다는 우려가 쏟아지고 있다.


약사들이 활동하는 커뮤니티에서는 “제약사가 약국을 엿먹였다”, “대웅제약 제품 싹 치울 거다”, “약국 망하라는 뜻인가?”, “괘씸한 것들”, “전량 반품 신청하려고”, “재고 소진하면 절대 다시 안 시킨다”, “다이소 입점하는 제약사 불매운동” 등 불만이 제기됐다.


일각에서는 “왜 약국은 다이소만큼 (가격 조정을) 못하지”, “어차피 약국 갈 사람들은 약국 간다”, “다이소에서 맛보기하고 효과가 있으면 자연스럽게 성분이 더 좋은 약국을 찾을 것”, “약국은 가격표도 잘 안 붙이고 약국마다 가격이 다른데 이참에 보완해 달라”는 반응도 나오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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