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뉴에너지 부문 1위
혁신 서비스·친환경 경영
지속 가능 성장 가속화

삼성전자서비스 임직원이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14년 연속 1위 선정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삼성전자서비스>

삼성전자서비스와 GS칼텍스가 ‘2025년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조사에서 각각 서비스센터와 뉴에너지 부문 1위에 선정됐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은 기업의 역량과 가치를 종합적으로 평가해 각 부문에서 1위를 선정하는 인증 제도다.

애널리스트, 업계 종사자 등 전문가들이 평가에 참여한다.


삼성전자서비스는 2012년 서비스센터 부문 조사가 시작된 줄곧 1위에 오르는 새 기록을 썼다.

삼성전자서비스는 올해 조사에서 서비스 품질, 고객 만족 활동, 혁신성 등 12개 평가 항목 모두에서 동종 업계 최고점을 받았다.


삼성전자서비스는 삼성 AI 구독클럽과 연계한 구독형 케어 서비스를 새롭게 도입해 고객이 제품을 오랫동안 최적의 상태로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제품별 사용 주기와 특성에 맞춰 원하는 서비스만 이용할 수 있는 게 특징이다.


삼성전자서비스는 고객 만족도 향상을 위한 노력도 지속하고 있다.

전국에서 서비스 만족도가 가장 높은 서비스센터와 엔지니어를 ‘CS 우수센터’, ‘CS 달인’으로 선정하는 시상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이번에 신설된 뉴에너지 부문 1위에 오른 GS칼텍스는 저탄소 신사업을 확대하면서 에너지 산업 패러다임 전환에 선제적으로 대응해 온 노력을 인정받았다는 평가다.


그동안 GS칼텍스는 기존 정유·석유화학 사업의 안정적 성장을 바탕으로 수소, 탄소 포집·저장·활용, 폐플라스틱 리사이클링, 무탄소 스팀, 바이오 연료 등 저탄소 신사업을 확대했다.


허세홍 GS칼텍스 사장은 “앞으로도 에너지 전환에 균형 있게 대응해 지속가능한 사업 포트폴리오를 구축하기 위해 저탄소 신사업을 꾸준히 확대해 나가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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