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니어사업’ 충분한 이해와 준비를 위한요양·돌봄·시니어 시설, 개발·운영 실무 과정 열린다…

요양시설 개발·운영 ‘6기’
다음주 27일부터, 11주 과정
현장교육 2회 정원 15명

[경기도 수원시에 소재한 요양시설을 방문해 운영관계자의 설명을 경청하는 교육 참가자들]
매경 부동산센터는 요양·돌봄 토탈 플랫폼 기업 ㈜펴나니와 공동으로 요양시설 개발·운영 실무교육 과정 6기를 진행한다.

이번 교육과정에서는 요양원, 요양병원, 주·야간보호센터, 실버타운 등으로 대표되는 요양사업의 현황과 전망을 알아보고, 이를 바탕으로 부동산 투자 및 수익사업으로서 요양사업의 매력과 가능성 그리고 어려움까지 시니어사업의 면면을 살펴보는 시간을 갖는다.


지난 ‘1기’에서 ‘5기’까지 현직 요양보호사, 사회복지사, 의사, 간호사 등 의료계 종사자는 물론 시니어산업에 관심이 있는 건설사, 자산운용사, 보험사 등 금융계와 식품·제약업계, 의료기기 제조 및 유통업체 등 다양한 분야의 종사자 들이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

또한 어린이집(유치원) 종교시설, 복지재단, 부동산업계 관계자들의 참여율도 높았으며 멀리 부산, 울산, 청주 등 지방 참가자들도 눈에 띄었다.


2월 27일부터 5월 15일까지 총 11주간의 일정으로 이루어진 이번 교육은 9회의 강의와 2회의 현장 방문교육이 포함돼 있다.


9회 강의에서는 매주 다양한 분야의 전문 강사들이 직접 경험한 사례를 중심으로 요양사업의 핵심 내용들을 하나씩 짚어보고, 2회의 현장 교육에서는 실제 운영 중인 요양시설을 직접 방문해 현장교육을 진행하며 교육 참가자가 소유 중인 부동산 현장을 전문가와 직접 동행해 개발 및 운영 방식과 시설 유형 등을 분석하는 시간을 가진다.

요양시설로 적합한 물건에 대해서는 요양보고서도 제공한다.


또한 실제 사례와 함께 요양시설 개발을 위한 시장분석 및 사업성 분석, 그리고 시설 설립을 위한 인허가 과정 안내 및 준비사항,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운영을 위한 조언과 어려움까지 요양시설과 관련된 전반적인 사항을 실무적인 관점에서 상세하게 다룰 예정이다.


이번 실무교육 공동주최·주관사인 ㈜펴나니는 다수의 요양시설 창업과 운영 컨설팅, 매각 사례를 보유한 요양 토탈 플랫폼 기업으로 돌봄서비스를 원하는 개인에게는 적합한 요양시설을 매칭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시설 운영자들에게는 시설관리 및 운영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업무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매경부동산센터 ‘MK부동산’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픽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