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매출 점유율 28.3% 기록
2500달러 이상·초대형 TV 시장도 선두
QLED·OLED 판매 증가로 프리미엄 시장 공략
AI 기반 ‘비전 AI’로 맞춤형 스크린 경험 확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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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는 2024년 글로벌 TV 시장에서 매출 기준 28.3%의 점유율을 달성하며 19년 연속 1위를 기록했다고 18일 밝혔다. |
삼성전자는 2024년 글로벌 TV 시장에서 매출 기준 28.3%의 점유율을 달성했다고 18일 밝혔다.
19년 연속 1위다.
이날 시장조사업체 옴디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2006년부터 글로벌 TV 시장에서 1위 자리를 유지하고 있다.
지난해 AI TV 시대를 선언하며 프리미엄 제품군을 중심으로 새로운 시장 패러다임을 제시한 것이 성과로 이어졌다.
삼성전자는 네오(Neo) QLED, OLED, 초대형, 라이프스타일 TV 등 프리미엄 제품군을 중심으로 한 판매 전략을 펼쳤다.
또 ▲삼성 TV 플러스 ▲삼성 아트 스토어 등의 콘텐츠 서비스를 확대해 소비자 경험을 강화했다는 설명이다.
삼성전자는 2500달러 이상 프리미엄 TV 시장에서도 매출 기준 49.6%의 점유율을 기록했다 시장의 절반을 차지한 것이다.
아울러 75형 이상 초대형 TV 시장에서도 28.7%의 점유율을 기록하며 1위를 유지했다.
프리미엄 TV의 대표 제품군인 QLED TV 시장에서는 46.8%의 매출 점유율을 기록했다.
글로벌 QLED TV 시장은 275만 대가 판매되며 전체 시장의 10.9%를 차지, 처음으로 점유율 10%를 돌파했다.
OLED 시장에서도
삼성전자는 144만 대를 판매하며 매출 기준 27.3%의 점유율을 기록했다.
이는 전년 대비 판매량이 42% 증가한 수치이며, 매출 점유율은 4.6%포인트 상승했다.
이헌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부사장은 “2006년부터 이어진 19년 연속 글로벌 TV 시장 1위의 뒤에는 항상 고객들의 믿음이 있었다”라며 “앞으로도 AI TV와 같은 혁신 제품과 서비스를 통해 고객들의 삶을 더 풍요롭게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삼성전자는 지난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CES 2025에서 AI 기반 스크린 기술 ‘비전 AI(Vision AI)’를 공개했다.
비전 AI는 TV의 역할을 확장해 사용자의 니즈와 취향을 분석하고, 맞춤형 스크린 경험을 제공하는 기술이다.
또 라이프스타일 TV ‘더 프레임’에 제공되던 아트 구독 서비스 ‘삼성 아트 스토어’를 올해 네오(Neo) QLED 및 QLED 모델로 확대 적용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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