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시스템 구현한 매장
필요한 음료나 간식 등
별도 결제 없이 간편구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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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포애니 화곡역점에 오픈한 PX24 무인 매장 모습. [사진제공=엑시터즈] |
피트니스센터 스마트 리테일 솔루션 ‘PX24’를 운영하는 주식회사 엑시터즈(대표 노재욱)가 국내 최대 규모의 피트니스 센터 프랜차이즈 스포애니 화곡역점에 두 번째 PX24 무인 매장을 오픈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PX24 스토어는 약 3.5평 규모의 숍인숍 형태로, 피트니스 센터 이용자에게 쉽고 빠른 인공지능(AI) 무인 쇼핑 경험을 제공한다.
사용자는 운동 전후로 필요한 음료나 간식, 스포츠 용품 등을 별도의 바코드 결제 과정 없이 간편하게 구매할 수 있다.
해당 AI 기술은 PX24의 기술 협력사 파인더스에이아이와 협력해 구현했으며, 고객이 물건을 집으면 자동으로 인식하는 AI 기반 시스템을 통해 인건비 부담이 커지고 있는 피트니스센터 내 운영 효율을 극대화했다.
스포애니 화곡역점은 500여 평 규모의 대형 센터로, 젊은 회원층이 주로 이용한다.
이에 따라 PX24 측은 “광고, 체험, 판매로 이어지는 빌드업 마케팅 솔루션을 통해 젊은 소비자들에게 긍정적인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고, 피트니스 업계 내 이색적인 리테일 모델을 제시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PX24는 지난해 8월 피트니스101 명동점에서 첫 매장을 성공적으로 오픈한 데 이어, 이번에 스포애니 화곡역점에 두번째 스토어를 설치함으로써 본격적인 피트니스 리테일 시장 확대에 나섰다.
한편 엑시터즈는 작년에만 3건의 시드 투자를 유치하고, 청년창업사관학교에도 선정되는 등 빠르게 성장하고 있
다.
노재욱 엑시터즈 대표는 “PX24는 피트니스 센터 회원들에게 광고・체험・판매가 유기적으로 연결된 통합 솔루션을 제공한다”며 “앞으로도 국내외 주요 피트니스 브랜드와 협력을 강화해 새로운 리테일 생태계를 구축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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