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형지’ 가속화 위한 경영 일환
내년 한-불 수교 140주년 맞아 기획전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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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병오 패션그룹형지 회장(좌)이 지난 10일 프랑스 파리에 위치한 모리스호텔에서 디자이너 장 샤를 드 까스텔바작(우)과 회동했다. |
최병오 패션그룹형지 회장이 지난 10일 프랑스 파리에서 디자이너 ‘장 샤를 드
까스텔바작’과 회동했다고 11일 밝혔다.
패션그룹형지의 골프웨어 브랜드 ‘
까스텔바작’의 글로벌화 및 협력 관계를 다지기 위한 일환이다.
장 샤를 드
까스텔바작은 프랑스를 대표하는 국민 디자이너이자 선명하고 화려한 색감으로 원색의 왕으로 불린다.
최근 노트르담 재개관때 성직자 의상을 맡아 ‘노트르담이 다시 태어났다’는 극찬속에 ‘제2의 전성기’를 맞았다.
최 회장과
까스텔바작은 프랑스 현지에서 협업과 교류, 상생을 위한 협력을 강화하기로 하고, 기존 골프웨어 외에도
형지엘리트나
형지I&C와 협업을 통해 스포츠웨어 등으로 상품을 다각화하는 것도 논의했다.
또한 최 회장은
까스텔바작에게 한국 초청 의사를 전달했다.
특히 내년 한불 수교 140년을 맞는만큼 의미 있는 해에 기획전을 여는 방안도 구상 중이라는 뜻을 밝혔다.
앞서 최 회장은
까스텔바작의 독창적이고 창의적인 디자인 가치와 브랜드 확장 가능성에 주목, 2014년 국내 상표권을 인수하고 2015년에
까스텔바작 골프웨어를 론칭했다.
이후 2016년 패션그룹형지로부터 물적 분할 후 새로운 법인으로 출발한
까스텔바작은 프랑스 본사 ‘PMJC S.A.S’를 인수하며 글로벌 상표권을 획득했다.
프랑스 디자이너 브랜드가 태동한 현지를 비롯, 유럽과 미국 그리고 아세안 지역에서 브랜드 사업을 더욱 확대할 예정이다.
글로벌 상표권 인수 이후
까스텔바작 골프웨어는 디자이너의 독창성을 그대로 담아낸 감각적인 상품을 선보이며, 이전까지 블랙 앤 화이트와 무채색 위주였던 골프웨어 시장에 패션골프라는 신선한 바람을 일으켰다.
패션과 예술을 접목해 풍부하고 비비드한 컬러와 과감한 레터링을 도입해 ‘Art in Golf’라는 새로운 가치를 결합한 시장을 성공적으로 개척했다.
디자이너
까스텔바작의 명성에 힘입어
까스텔바작은 국내를 넘어 해외로 입지를 넓혀 가고 있다.
중국 1위 골프용품 온라인몰과 골프전문 매장을 운영하는 ‘100골프’와 협력해 유통망을 확대했으며, 대만에서는 현지 패션유통 전문 기업 ‘킹본’과 파트너십을 통해 백화점을 비롯한 다양한 온∙오프라인 채널에 제품을 공급 중이다.
최병오 회장은 “이번에 프랑스를 방문해
까스텔바작 오리진 디자이너와 만남을 갖고 시장 확대를 위해 협조가 필요하다는데 공감을 했다”면서 “앞으로도
까스텔바작과 활발한 교류를 이어가면서 브랜드 가치를 높이기 위해 더욱 더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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