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끝판왕 둘 다 한국 기업이네”…삼성·LG, 또 디스플레이쇼 펼쳤다는데

삼성 초저전력 ‘컬러 이페이퍼’
LG ‘변색 최소화’ 사이니지 등
상업용 디스플레이 대거 전시
맞춤형 솔루션, 기술력 선보여

삼성전자 모델이 4~7일(현지시간)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개최되는 유럽 최대 디스플레이 전시회 ‘ISE 2025’에서 ‘더 월’을 활용한 미디어 파사드를 소개하고 있다.

삼성전자

삼성전자LG전자가 4~7일(현지시간)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유럽 최대 디스플레이 전시회 ‘ISE 2025’에 참석해 상업용 디스플레이 신제품과 솔루션을 대거 선보인다.


삼성전자는 1728㎡(약 522평) 규모의 전시관을 마련하고 초저전력 디스플레이 ‘삼성 컬러 이페이퍼’ 4종, 인공지능(AI) 기능을 강화한 기업 간 거래(B2B) 통합 연결 플랫폼 ‘스마트싱스 프로’, 전자칠판 신제품, 고급 매장과 빌딩 로비에 적합한 초대형 사이니지 등을 선보인다고 4일 밝혔다.

전시장 입구에는 462형 ‘더 월’을 활용한 초대형 미디어 파사드를 설치했다.


삼성 컬러 이페이퍼는 디지털 종이에 잉크 기술을 적용하는 방식으로, 콘텐츠 유지 상태에서는 소비전력이 0.00와트(W)인 것이 특징이다.

화면 변경 시에도 낮은 전력이 소모돼 에너지 비용을 줄일 수 있다.


B2B 통합 연결 플랫폼인 스마트싱스 프로의 AI 기능과 자동 제어 기능도 강화했다.

‘인터랙티브 뷰’ 기능을 통해 사용자가 등록한 평면도를 AI로 분석해 3D 도면으로 제공한다.


삼성전자는 초대형 115형 4K 스마트 사이니지도 공개했다.

115형 제품은 QLED 4K 해상도와 최대 밝기 700니트에 타이젠8.0 운영체제를 탑재했고 스마트싱스 프로와 삼성VXT 등을 지원한다.


정훈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부사장은 “상업용 디스플레이는 에너지 절감과 기기 관리 효율성에 대한 시장의 필요와 몰입감 있는 경험을 원하는 대중의 요구를 동시에 충족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며 “새로운 시장 개척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사진을 팝아트로 바꿔주는 생성형 AI 기술이 적용된 ‘키네틱 LED’. LG전자
LG전자는 ISE 2025에서 매장, 사무실, 학교, 교통수단, 호텔 등 주요 현장을 배경으로 맞춤형 솔루션을 선보인다.


전시관 입구에는 LED 사이니지 88장을 이어붙인 가로 7.18m, 세로 4.09m 크기의 키네틱 발광다이오드(LED)를 설치하고, 스마트폰으로 QR코드를 스캔해 올리면 생성형 AI가 팝아트로 전환해 화면에 띄워주는 관람객 직접 참여형 광고 솔루션으로 구성했다.


전시에서는 초고화질 마이크로 LED ‘LG 매그니트’ 업그레이드 버전 역시 만나볼 수 있다.

기존에는 제품 뒤쪽에서만 가능하던 LED 모듈 간 단차 조절을 앞에서도 가능하게 하고, LED 컨트롤러 기능을 강화했다.

화면을 껐을 때 대기 전력 또한 최대 98% 대폭 낮췄다.


올해는 특히 태양에 장시간 노출됐을 때 화면이 노랗게 변색되는 황변현상을 최소화하는 ‘안티 디스컬러레이션’ 기술을 적용한 고휘도 사이니지를 공개했다.

지난해 글로벌 시험·검증기관 ‘UL 솔루션즈’에서 업계 최초로 디스플레이 변색 저항 특성에 대한 검증을 획득한 이후 첫 대중 공개다.


전시 공간에서는 LG 전자칠판 등 다양한 B2B 제품과 LG전자의 상업용 디스플레이 운영·관리 솔루션 통합 플랫폼 ‘LG 비즈니스 클라우드’ 등도 경험할 수 있다.


박형세 LG전자 MS사업본부장 사장은 “다양한 B2B 고객 공간을 더욱 가치 있게 만드는 혁신 제품·솔루션으로 고객과 함께 성장하며 B2B 시장 리더십을 더욱 굳건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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