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물세트 구매고객 30%는 한우 골라
1인가구 증가로 구이류·소포장 인기

[사진=현대백화점]
18일 현대백화점은 지난해 추석 명절 선물세트를 구매한 고객 10명 중 3명이 한우 선물세트를 구입했다고 밝혔다.


현대백화점에 따르면 지난 5년간 추석 선물세트 중 한우 비중은 매년 증가 추세를 보였다.

5년 전 24.9%에서 지난해에는 29.8%까지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운반 및 조리의 번거로움 등의 영향으로 수산 선물세트의 비중이 다소 줄어든 대신, 한우 선물세트의 선호도가 높아진 영향으로 분석된다.


5년 전에는 한우 선물세트 중 찜, 국거리 등의 선호도가 높았으나, 최근에는 제사 수요의 감소와 1인 가구의 증가 등의 영향으로 구이류 및 소포장 상품의 고객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다.


지난해 현대백화점 추석 선물세트 판매기간 등심·안심·채끝 등 구이용(스테이크·로스) 부위로만 구성한 세트 매출은 지난해 추석과 비교해 신장률이 68.1%에 달했다.


코로나19 이후 대규모 모임 대신 캠핑 등 여행이나 소규모 홈파티를 즐기려는 고객들을 겨냥해 소포장 한우세트를 확대한 것이 한우 인기 상승에 영향을 끼친 것으로 보인다.


현대백화점은 올 추석 예약 판매 기간 고객들이 많이 찾는 구이용 한우 선물세트 물량을 30%가량 확대했다.

명절에 홈파티를 즐기는 1인 가구를 위한 한우 소포장 상품도 준비했다.

통상 450g 단위로 포장되는 일반 정육 상품과 달리, 200g씩 개별 진공 포장해 보관 및 조리가 편리한 게 특징이다.


또 갈수록 초고급 한우 선물세트의 선호가 높아지는 것을 감안해 1++등급 한우 중에서도 마블링 최고 등급(No.9)만 사용한 ‘현대명품 한우 넘버나인’(300만원)과 ‘현대명품 한우 프리미엄’(200만원)도 선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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