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최근 출시한 갤럭시 북3 시리즈가 글로벌 시장에게 판매 호조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23일 서울 중구 삼성전자 기자실에서 열린 미디어 브리핑에서 갤럭시 북3 시리즈가 전작 대비 2.5배의 판매를 기록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갤럭시 북3 시리즈는 스마트폰, 태블릿, PC 등 제품간 연결성을 대폭 강화했으며, 갤럭시 고객이 보유하고 있는 다양한 기기간 매끄러운 사용 경험을 구현했습니다.

퀵 쉐어(Quick Share) 기능을 통해 스마트폰에 있는 사진, 영상과 문서를 갤럭시북으로 편리하게 옮길 수 있으며, 기기간 하드웨어 공유도 가능해 졌습니다.

'링크 투 윈도우(Link to Windows)'를 통해 PC와 모바일 환경 간 경계를 줄였습니다.

또 CPU, GPU, 메모리의 배치를 최적화하고 냉각 시스템도 재설계해 가벼운 이동성을 확보했습니다.

삼성전자는 축적된 방열 제어 기술과 인텔의 머신 러닝 튜닝 기술을 접목해 성능과 전력 효율을 효과적으로 향상 시켰다고 설명했습니다.

삼성전자 MX사업부 뉴컴퓨팅 하드웨어 개발2그룹장 심황윤 상무는 "갤럭시 북3 울트라는 올해 개발한 신규 라인업으로 성능과 품질 면에서 최고 중에 최고를 지향했다"며 "성능과 휴대성을 모두 만족시키는 최고의 혁신을 담기 위해 노력했고, 새로운 프리미엄의 기준을 세우는 제품으로 개발하고자 했다"고 강조했습니다.

[ 고진경 기자 / jkkoh@mk.co.kr ]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