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 타입 진단 기반의 화장품 추천 애플리케이션(앱) 잼페이스가 지난해 9월 중순 출시한 화장품 진단 서비스인 ‘화장품매칭’ 서비스의 누적 이용횟수가 3개월만에 150만 회를 돌파했다고 밝혔습니다. 잼페이스는 인공지능(AI)과 증강현실(AR) 기술을 기반으로 피부 타입과 퍼스널 컬러, 얼굴형 등 페이스 타입을 진단해 진단 결과에 따라 화장품과 메이크업을 추천해주는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잼페이스가 출시한 ‘화장품매칭’은 사고 싶거나 사용해본 스킨케어 제품을 검색하면 화장품과 내 피부의 적합도를 즉시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매칭 결과를 ‘찰떡궁합’, ‘잘 맞아요’, ‘보통이에요’, ‘다시 생각해봐요’ 등 8가지 결과값으로 알려줘 내 피부에 맞는 화장품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화장품 전 성분의 기능과 함량, 배합 비율뿐 아니라 결과 페이지내에서 내 피부에 꼭 필요한 성분과 주의해야 할 성분, 전 성분 정보까지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같은 피부 타입의 사용자가 작성한 사용후기를 통해 매칭한 제품의 제형과 흡수력, 만족도 등 화장품 구매 결정에 필요한 필수 정보를 종합적으로 얻을 수 있습니다. 현재 ‘화장품매칭’이 가능한 제품은 토너, 패드, 세럼, 크림 카테고리 제품 10,000여 개이며 앱을 다운받으면 누구나 무료로 매칭해볼 수 있습니다.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