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가 롯데카드·티맵모빌리티·롯데면세점과 빅데이터 동맹 확대에 나섰습니다.
오늘(29일) KB국민카드는 서울 종로구 KB국민카드 본사에서 '이업종 데이터 융합 플랫폼' 참여 등 데이터 부문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을 맺었습니다.
이업종 데이터 융합 플랫폼은 지난해 5월 KB국민카드와 롯데백화점 등 6개 기업이 제휴해 만든 고객 동의 기반의 데이터 융합 플랫폼입니다.
이 플랫폼은 현재 KB국민카드의 스타트업 발굴·육성 프로그램 '퓨처나인(FUTRE9)' 2기 참여사이자 데이터 인프라 전문기업인 AB180이 운영 중입니다.
각 참여 기업들이 보유한 ▲소비 데이터 ▲쇼핑 데이터 ▲검색 데이터 ▲교통 데이터 등 다양한 분야의 빅데이터를 결합해 초개인화 마케팅과 신사업 발굴 등에 활용하고 있습니다.
일례로 지난해에는 데이터 융합 플랫폼 기반으로 KB국민카드와 '
다나와'가 제휴 마케팅을 펼쳤습니다.
특정 관심상품을 구매하려는 KB국민카드 회원을 대상으로 '
다나와' 키워드 검색 데이터 기반 실시간 혜택 정보를 제공해 고객이 필요한 맞춤형 혜택을 제공했습니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롯데카드의 참여로 플랫폼이 국내 최대 규모의 신용카드 데이터를 갖추게 되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말했습니다.
[ 진현진 기자 / 2jin@mk.co.kr]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