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라이온코리아 제공)
[매일경제TV] 어버이날을 앞두고 부모님께 수고는 덜고, 효과는 더하는 선물로 효심을 전하는 MZ세대가 늘고 있습니다.

사랑하는 부모님의 생활을 한결 편리하고 즐겁게 업그레이드 할 트렌디한 아이템은 단연 인기라고 합니다.

라이프·헬스케어 전문 기업 라이온코리아는 패브릭 케어 브랜드 ‘세븐랩(7.Lab)’을 론칭, 계량 없이도 간편하고 강력한 세탁을 경험할 수 있도록 돕는 ‘세븐랩 트리플 파워 캡슐 세제’를 출시했습니다.

브랜드 관계자는 “MZ세대를 비롯한 젊은 층에서는 이미 ‘대세’로 부상 중인 인기 제품”이라며 “무거운 액체 세제를 통째로 들고, 부으며 손목에 부담을 느껴온 부모님들께도 안성맞춤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어 “늘 익숙함만 좇던 부모님들께 작은 변화를 통해 삶의 질이 높아지는 새로운 경험을 선물해 보길 바란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중년을 넘긴 부모 세대는 갈수록 늘어나는 흰머리로 인해 스트레스를 받고 있습니다. 이에 따로 염색을 하지 않아도 일반 샴푸와 동일한 방법으로 감기만 하면 새치가 갈변돼 자연스러운 커버 효과를 내는 자연갈변샴푸, 소위 ‘염색 샴푸’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선두주자인 ‘모다모다 프로 체인지 블랙 샴푸’와 아모레퍼시픽 ‘려 더블이펙터 블랙 샴푸’, 토니모리 ‘튠나인 내추럴 체인지 컬러 샴푸’가 높은 판매고를 올리고 있는 가운데, LG생활건강도 이달 중 한방 헤어케어 브랜드 ‘리엔’을 통해 ‘블랙샴푸’를 출시할 예정입니다.

안마의자 외 여러 형태의 의료 가전 제품들은 명실상부 어버이날의 ‘전통 강자’입니다. 최근에는 이와 함께 실용적인 소형 생활가전 제품들도 주목 받고 있습니다.

신일전자의 스마트 물걸레 로봇청소기 ‘제로봇(Zerobot)’은 진공 청소와 물걸레 청소를 동시에 해결하며 번거로운 바닥 청소를 척척 도와준다. 8cm 높이의 슬림한 디자인으로 문턱과 카페트를 넘나들며 소파나 진열장 아래까지 깨끗이 쓸고 닦아냅니다.

또한 ‘비비딕 벌레퇴치기’는 4가지 특수 초음파로 바퀴벌레, 개미, 모기 등 해충을 효과적으로 퇴치해 인기입니다. 이 플러그형의 콤팩트 사이즈 제품은 콘센트에 꽂는 즉시 간편하게 작동됩니다.

[양미정 기자 / mkcertain@mk.co.kr]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