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온라인 평판조회 솔루션, 체커로 인재추천의 신뢰성을 높인다 -

<사진: 인재추천 및 인재검증 제휴 프로그램, 체커 멤버스 = ㈜위크루트>

㈜위크루트는 글로벌 써치펌인 ㈜글로벌스카우트와 온라인 평판조회 자동화 솔루션 ‘체커’로 추천인재의 품질을 높이기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위크루트의 <체커 멤버스>는 평판조회와 써치펌의 인재추천 서비스를 결합한 제휴 프로그램이다. 써치펌은 인재발굴 및 추천에 집중하고, 위크루트는 인재검증에 집중함으로써 기업체에 더 좋은 인재를 추천하기 위해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사는 ▲ 전문성 및 브랜드 효과 강화 ▲ 글로벌 인재채용 시장진출 ▲ 공동 프로모션 및 마케팅에서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체커 멤버스>에 가입된 써치펌은 인재를 추천하는 과정에서 온라인 평판조회를 이용하게 된다. 추천하는 인재를 객관적으로 검증할 수 있고 체커 인증 뱃지가 부여되어 고객사로부터의 신뢰성 향상을 기대할 수 있다.

㈜글로벌스카우트 김준형 대표는 “이번 제휴를 통해 써치펌은 인재를 발굴하고 추천하는데 집중하고, 위크루트 체커는 인재를 검증하는데 집중해 고객사에서 원하는 인재를 추천함으로써 서로 Win-Win하는 시너지가 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위크루트 체커는 국내 최초로 개발 및 상용화에 성공한 서비스”라며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계기를 밝혔다.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