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GI서울보증이 어제(14일) 발생한 시스템 장애의 원인을 랜섬웨어 공격으로 최종 확인했다며 신속한 복구와 고객 피해 최소화를 위해 모든 역량을 동원해 나갈 것이라고 오늘(15일) 밝혔습니다.

회사 측은 "이번 장애는 어제 새벽 회사 데이터베이스에서 발생한 이상 징후로부터 시작됐으며, 금융보안원 등 전문기관 공동 조사를 통해 랜섬웨어 공격에 의한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어 즉시 고객 불편 최소화를 위한 여러 대응에 나섰으며, 특히 전세대출, 휴대폰 할부 개통의 경우, 은행과 통신사 등과 협력해 보증서를 사후 보완하는 방식으로 긴급 정상화해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각 지점과 출장소에서는 공탁·입찰보증서 등 서민과 중소기업에 긴급히 필요한 보증서를 수기 발급해 고객 불편 최소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특히, "이번 장애로 인한 피해 고객과 기업에 대해서는 사실관계가 확인되고, 피해 금액이 확정될 경우 전액 보상할 예정"이라며 "이를 위한 전담 창구로 피해신고센터를 내일부터 운영할 계획"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이명순 SGI서울보증 대표는 "고객의 신뢰를 지키기 위해 전사가 총력을 다하고 있으며, 고객 피해는 책임있는 자세로 보상하고 재발 방지를 위한 보안시스템 재정비에 나설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 이나연 기자 / nayeon@mk.co.k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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